“캘러리코리아는 글로벌 시장 요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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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방의 감초’, 품종 개발·약전 등재로 국산화 길 열다
농촌진흥청, 식약처 등 정부 부처 간 협업 결실
2022.11.02
그동안 90% 이상 수입에 의존해 온 ‘감초’ 국산화의 길이 열릴 전망이다.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부처 간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로 개발한 신품종 감초의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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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프바이오,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최우수 기업 장관상’
“농가 상품 부가가치 높이고, 일자리 창출 기여”
2022.11.01
(주)메디프바이오(대표이사 이영로)는 10월 28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총괄하고 (사)벤처기업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에서 최우수 인턴을 배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수우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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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규제 완화에도 표시·광고는 제자리걸음
여전히 어려운 건기식 홍보·마케팅
2022.10.27
경제활력 제고와 역동성 회복을 위해 정부는 지난 7월 28일 50가지 즉시 개선과제를 발표했다. 이 중 건강기능식품 판매 규제 개선이 2건 포함됐다. ▲백화점, 대형마트의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전 규제철폐 및 자유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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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 발표
신라면 부동의 1위, 짜파게티 2위, 스테디셀러 인기 지속
2022.10.27
닐슨IQ코리아의 올해 3분기 누적 라면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라면 4사 기준 전체 시장 규모는 2021년보다 4.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별 판매 순위에서는 농심 ‘신라면’이 1위를 차지했고, ‘짜파게티’와 ‘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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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내 흡수율 높이는 영양제 궁합 추천
종합비타민, 홍삼 체내 흡수율 낮아…유산균 병용 섭취로 시너지 볼 수 있어
2022.10.27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소비를 추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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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이제 데이터 기반으로 판다
장기적 소비자 확보에 뒤쳐지는 직판업계
2022.10.20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변하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유통 플랫폼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대면판매가 건강기능식품의 가장 큰 유통 플랫폼이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직접판매시장에서 가장 매출이 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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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도 이제 ‘브랜드’ 키운다
규제 완화가 불러온 브랜드화 바람
2022.10.06
위탁생산·생산자 개발(ODM·OEM) 업체가 시장을 주도해온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중적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굳건히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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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불붙는 연질캡슐 경쟁
제조업체들 고객사 확보 위해 생산시설에 공들여
2022.09.29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때 액상물을 충전하기 위해 젤라틴을 원료로 만든 제형이 연질캡슐이다. 연질캡슐은 액상으로 된 성분이 젤라틴만 분해되면 몸에 빠르게 흡수되며 빛, 수분,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해 장기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