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가 살아야 사업자가 산다”
전반적인 경기 침체로 올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세도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업체들도 새로운 기능성 원료보다는 이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원료나 브랜드에 편승한 제품을 출시하는 경향...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1,429억 원으로 추산된다. 코로나19 이후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며 전년 대비 8% 성장했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성...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수입 능이버섯의 진위 확인 수거·검사를 실시한 결과, 3건에서 식품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스케일리 투스(Sarcodon squamosus)’ 유전자가 확인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자 최근 몇 년 동안 업체들이 지속적인 매출을 올리는 캐시카우(cash cow)로 주목하며 너도나도 뛰어들었지만, 국내 시장 정체기와 과열 경쟁이 맞물리며 업체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4060 신중년의 라면 구매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4월 26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4060 신중년 남녀...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2023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4월 26일 밝혔다. 코엑스 베이비페어는 국내 최대 임신 육아 박람회로 오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동성제...
최근 시중에 자극적인 홍보 문구를 사용하거나 후기를 조작하는 등 건강식품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가 올바른 건강기능...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지난 4월 15~16일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대한 가정의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브랜드 ‘DS-BIO’ 부스를 마련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동성제약이 새롭게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회사가 살아야 사업자가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