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음료, 김밥, 토핑…‘프로틴’ 변신은 어디까지?

단백질 시장 4,000억 돌파하며 제품도 다양화

  • (2024-03-20 09:54)
젊을 때부터 근육을 모아놓는다는 의미의 근테크(근육+재테크)’를 비롯해 바디 프로필, 오운완 등 건강관리 열풍이 이어지며 단백질 식품 시장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단백질 시장은 4,000억 원 규모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단백질 식품은 초창기 헬스 및 운동 인구를 중심으로 프로틴 파우더 제품이 유행했다면 점차 다양한 맛의 음료 및 단백질을 함유한 간식
, 식사용 제품까지 여러 타입의 단백질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도 취향에 따라 섭취할 수 있도록 단백질 제품의 카테고리를 넓히고 있다.
▷ 한국허벌라이프 프로틴 크런치(사진: 한국허벌라이프)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는 최근 차별화된 식감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단백질 토핑 제품
프로틴 크런치를 출시했다. ‘프로틴 크런치는 단백질 제품의 선택권을 프로틴 파우더, 프로틴 바 등에서 더욱 광범위하게 확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 바삭한 식감에 달콤한 초코렛맛이 돋보이는 토핑 타입으로 쉐이크, 요거트, 샐러드 등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을 수 있다. ‘프로틴 크런치1회 권장 섭취량인 10g 만으로 단백질 7g을 섭취 가능하다.
▷ 풀무원식품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사진: 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건강한 단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고단백 음료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제품 한 팩 당 12g의 단백질을 함유했으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그레인'과 코코아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초코'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 GS25 지구식단김밥(사진: GS25)


GS25
가 내놓은 식물성 단백질 김밥 지구식단 김밥은 간단한 식사 메뉴로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지구식단 김밥은 김밥의 주재료인 햄 대신 식물성 단백질을 넣었다. 식물성 런천미트와 두부로 만든 식물성 텐더를 각각 주재료로 사용한 유부런천민트김밥’, ‘두부텐더김밥’ 2종으로 출시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