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건강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아이야유니온
HOT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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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 사기 피해액 5년간 ‘5조 3천억 원’
불법업체로 유인행위 여전…“코인 다단계의 결말은 끔찍”
2023.05.25
코인과 관련된 불법행위로 발생한 피해액이 최근 5년간 5조 원을 넘어섰다는 경찰 자료가 나왔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코인과 관련된 사기 피해액은 크게 줄었지만, 여전히 코인 관련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 세계적으로 규제와 입법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등 불법을 단죄하기 위한 움직임도 활발하다. 문제는 코인을 앞세워 불법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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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도 맛있어야 먹는다
맛있고, 즐겁고, 편리한 건강관리 트렌드 확산
2023.05.25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식품보다는 의약품과 가깝다고 생각했다. 과대·과장 광고의 영향도 있었지만,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 제품이 정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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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화장품법 강화, 12월 말부터 시행
직판업계도 원활한 수출 위해 대비해야
2023.05.25
지난해 12월 29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이하 MoCRA)’에 서명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미국에 화장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이전과 다르게 미국 식품의약국(이하 FDA)에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한다. 이전까지는 자율등록규제인 VCRP(Voluntary Cosmetic Registration Program)를 통해 화장품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FDA에 등록 및 제품 리스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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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릿, 철수냐 합병이냐
상습적 회원 제명에 줄소송
2023.05.18
연초부터 흘러나오던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철수설이 현실화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에는 한국 진출설만 무성하던 퀴아리와 합병설이 나돌면서 철수든 합병이든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명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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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잠했던 다단계 시장, 신규업체의 공습
뉴유라이프, 트루비, 캘러리헬스 등…후발주자 뉴이미지
2023.05.18
수년째 정체 중인 다단계판매 시장에 신규업체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모처럼 활력이 돌고 있다. 뉴유라이프, 트루비, 캘러리헬스 등이 잇따라 순조로운 첫발을 뗐고, 현재 론칭을 준비 중인 퀴아리와 뉴질랜드 기업 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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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타깃 제품이 살아남는다
제품 기획부터 판매 연령대 정확히 겨냥해야
2023.05.18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1,429억 원으로 추산된다. 코로나19 이후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며 전년 대비 8% 성장했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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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 어울리는 이름인가?
“용어 변경과 인식개선 두 마리 토끼 잡아야”
2023.05.18
‘다단계판매’라는 말을 바꿔야 한다는 주장이 계속되고 있다. 현재의 산업을 정확히 표현하지 못하는 용어인 데다, 언론에서 불법 업체를 다단계판매로 오인 보도하는 사례가 늘면서 다단계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누적되고 있기 때문이다. 용어 변경 외에도 후원수당 지급률(35%) 제한, 개별재화 가격 상한(160만 원) 등 외연 확대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방문판매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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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지지 않는 사슬 ‘온라인 재판매’
직접판매협회 대응책 고심…“재판매가격 유지 규제 재검토” 의견도
2023.05.11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가 지난 5월 8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이사회를 개최한 이후 ‘온라인 재판매’에 대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이사회에서 온라인 재판매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는데, 이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