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헤모힘’ 이중 기능성 인정, 축하포

면역개선에 이어 6년 만에 피로개선까지 기능성 인정

  • (2024-04-26 13:04)


애터미(주)(회장 박한길)의 베스트셀러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이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으면서 축제의 장이 이어지고 있다. 애터미는 콜마비앤에이치가 제조하는 헤모힘의 주원료 ‘헤모힘 당귀 등 혼합추출물’에 신규 기능성이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2017년 ‘헤모힘 지속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6년 만에 피로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해 냈다. 최근에는 부자재에 ‘피로개선 기능성 추가 인정’이라는 글귀가 추가되면서 제품을 소개하는 사업자는 물론이고 구매하는 소비자의 눈길을 동시에 끌고 있다.


1등 건강기능식품 헤모힘 전격 해부
애터미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 등 혼합추출물’은 지난해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음으로써 면역개선 기능성을 비롯해 이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 

애터미에 따르면 피로를 호소하는 만 30세 이상 60세 미만의 건강한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임상 시험(인체적용시험)과 비임상 시험(세포실험)을 진행했으며 헤모힘 당귀 등 혼합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피로도척도(FSS) 및 다차원피로척도(MFI)가 유의미하게 개선됨을 확인했다. 이번 임상 시험 연구 결과는 천연물 의약품 분야 국제 학술지인 ‘파이토메디신 플러스’에 게재됐고 국내 및 러시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면역 저하, 피로 누적 등은 전 세계인이 호소하는 공통적인 현상이라는 점에서 헤모힘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애터미의 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유럽 국가의 실정에 맞는 품종으로 개발하고 특유의 쓴맛을 줄인 ‘헤모힘G’를 선보이기도 했다.

헤모힘은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한 애터미의 시금석이기도 하면서, ‘역대 최고’, ‘역대 최대’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제품이기도 하다. 실제로 애터미 헤모힘은 지난 2022년 기준 1,851억 3,572만 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7월 공개한 다단계판매업체 정보 공개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 1위를 놓치지 않고 있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1 식품 등의 생산실적’에 따르면 헤모힘 당귀 등 혼합추출물은 6,048만 달러(약 700억 원, 2021년 평균 환율)로 5,832만 달러(약 553억 원)를 수출한 홍삼을 제치고 국내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가장 많은 수출액을 기록했다. 
 


역동성 있는 마케팅 전개
헤모힘이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으면서 헤모힘 굿즈가 나오고, 로고송이 제작되는 등 사업자들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도 확대되고 있다.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마케팅을 통해 기존 면역 기능에 피로개선 기능까지 추가된 헤모힘을 다시 한번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애터미는 4월부터 10월까지 다양한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는 시장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헤모힘의 역동성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애터미 측은 헤모힘과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다. 우선 피로개선이라는 기능성이 추가됐다는 사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각인시키기 위해 ‘면역 UP, 피로 DOWN’, ‘면역에 힘! 피로에 힘! 헤모 힘 내세요’ 등의 문구가 적힌 헤모힘 석세스 응원 타올을 제작했다. 


해당 굿즈는 색다른 재미까지 선사하면서 헤모힘이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사업자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고 있다. 지난 4월 19일 열린 석세스 아카데미에서는 사업자들이 헤모힘 굿즈인 타올을 흔들며 피로개선 기능성이 추가되고, 헤모힘G가 출시된 것을 다시 한번 기념했다. 여기에 헤모힘 포토월과 포토 부스 역시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들의 감성적 소비 성향에 맞춰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될 헤모힘의 신규 로고송도 제작된다. “면역에는 헤모힘~ 애터미 헤모힘~ 피로에도 헤모힘~ 애터미 헤모힘~ 지친 면역 깨우는 애터미 헤모힘~” 등의 가사를 넣어 귓가에 계속해서 맴도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로고성이 탄생할 예정이다. 
 
애터미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 덕분에 소비자들이 자신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면서 헤모힘의 브랜드 이미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4월부터 10월까지 ▲피로개선 론칭 이벤트 ▲반도핑 인증 이벤트 ▲환절기 대비 헤모힘 통합 마케팅 등을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