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업계, 움츠렸던 본연의 기개를 펼치다

직접판매사업의 꽃, 컨벤션·여행으로 새로운 동력받아

  • (2022-11-03 17:03)

업계는 2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팬데믹으로 직접판매사업의 꽃이라 불리는 컨벤션과 인센티브 트립을 진행할 수 없었다. 올해 초부터 위드코로나 정책으로 조금씩 오프라인 모임이 허용되며 그간 진행하지 못했던 다양한 이벤트를 하반기에 들어서는 코로나 이전의 70%대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오래간만에 활기 느껴진 컨벤션
그간 인원 제한으로 소규모로 진행됐던 오프라인 행사가 올 하반기에는 1,000명 이상 모인 굵직한 행사가 여럿 개최됐다.


도테라코리아는 지난 1011일부터 12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Heal’을 주제로 ‘2022 코리아 컨벤션을 진행했다. 1,600명의 전국 도테라코리아 회원이 참석해 3년 만의 컨벤션을 만끽했다.


미국 본사에서도 에릴리 라이트 창립이사와 브래닉 릭스 박사 등 임원진들이 모처럼 한국을 방문해 한국 회원들과 소통하며
,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등 소중한 시간을 함께했다.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는 지난 10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내셔널 콩그레스를 개최했다. 본사 롤프 소르그 창립자 및 CEO, 비키 소르그 자선대사 등을 비롯한 임원진이 한국을 방문했으며, 1만 명 이상 전국 회원이 참석했다.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의 내셔널 콩그레스는 근래 들어 업계에서 진행된 가장 규모가 큰 컨벤션으로 행사장 앞에는 제품 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활기를 느낄 수 있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가장 최근인 지난
102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장 4홀에서 퍼스트 무버라는 주제로 약 4,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벤션을 가졌다. 시크릿 특유의 젊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국내는 아니지만 해외에서 진행된 글로벌 컨벤션 참석도 예년과 같이 진행됐다.

유니시티코리아는 지난
86일부터 7일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져홀에서 진행된 ‘2022 글로벌 리더십&이노베이션 콘퍼런스에 한국 회원 약 2,000명이 참여했다. 전 세계 유니시티 회원이 모이는 자리로 당시 행사장에는 약 12,000여 명의 회원이 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태국 현지에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 행사인 만큼 주요 매체에서 행사 열기를 앞다퉈 보도했다.


지쿱도 이달 글로벌 컨벤션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 이번 글로벌 컨벤션은 국내가 아닌 베트남에서 진행된다. 오는 1126일 하노이 미딩체육관에서 개최하는 글로번 컨벤션에는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회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힐링도 하고 동기부여도 받고
국가 간 이동이 조금씩 풀리면서 해외 인센티브 트립도 점차 활발해지고 있다.

코로나 이전처럼 항공편이 많은 것은 아니나 점차 증가하고 있고 국가 간 코로나 검사도 간소화 되고 있어 인센티브 트립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특히 한국은 겨울 시즌으로 돌입하지만 동남아 지역은 1년 내내 열대 기온을 유지해 겨울 시즌에도 동남아 국가로 인센티브 트립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후원방문판매업체 엘웨이메이커는 지난 823일부터 27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첫 번째 인센티브 트립 ‘2022 엘리더 Thanks Family Trip’을 가졌다. 인센티브 트립에 참여한 회원들은 길고 길었던 코로나라는 갑갑함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에이씨앤코리아도 지난
828일부터 31일까지 괌에서 ‘2022 ACN 리트릿을 가졌다.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진행한 세미나와 더불어 시내 관광, 돌핀 크루즈 및 스노클링 등 다양한 휴식 시간을 가졌다.

리브퓨어코리아도 825일부터 31일까지 67일의 일정으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 “달리고 싶은 유럽 No.1”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는 이탈리아 아말피를 다녀왔다. ‘퓨어 데스티네이션 리트릿이라는 최고의 리더십을 보여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리브퓨어의 가장 럭셔리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이탈리아의 문화와 정취를 보고 느끼며 지난 2년간 코로나로 할 수 없었던 해외에서의 기분을 만끽했다.

카리스는 두 번에 나눠 인센티브 트립을 진행했다
. 1차는 지난 1019일부터 24일까지 하와이를 방문했으며, 2차는 113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를 방문했다.

LR
헬스&뷰티도 첫 번째 인센티브 트립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한국에 진출해 부득이하게 인센티브 트립을 아직까지 진행하지 못했던 LR은 본사가 있는 독일로 인센티브 트립을 떠난다. 오는 1112일부터 17일까지 독일 알렌에 있는 본사 방문과 함께 독일을 여행하며 문화와 정서 등을 느끼고 돌아올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