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하안검, 나이 들어 보이는 전형적 모습

  • (2008-02-22 00:00)

나이가 들게 되면 아래 눈꺼풀의 피부가 늘어나면서 처지게 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노화의 초기에는 늘어진 피부의 정도도 심하지 않고 지방이 튀어나온 정도도 심하지 않아 대부분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다. 하지만 노화가 더 진행되면서 피부가 점점 심하게 늘어나고 피부 아래 근육도 이완돼 지방을 감싸고 있는 막이 늘어나면서 눈 아래의 지방이 불룩 튀어나와서 결국 아래 눈꺼풀은 울퉁불퉁해져 버리게 된다.
이처럼 되는 것이 바로 하안검이다. 하안검이 눈밑에 자리잡는다면 인상이 피곤해 보이고 활기가 없어 보이며 결국 나이 들어 보이는 전형적인 모습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
미즈성형외과 영등포점 박혜준 원장은 "요즘 많은 중년 여성분들이 하안검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렇게 되면 나이가 들어 보이기 때문에 최근 회춘성형과 함께 하안검 수술은 많이들 하는 성형 중 하나"라고 말한다.

1. 피부만 약간 늘어진 경우
피부가 탄력을 잃어 늘어진 경우에는 피부만을 약간 제거해도 하안검이 훨씬 탄력 있어 보이게 된다. 하안검의 눈썹 바로 아래로 피부절개를 가한 후 늘어진 피부 일부를 제거해 주고 만약 근육이 매우 발달돼 있는 경우에는 근육의 일부도 제거해 훨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늘어진 조직을 제거한 후에는 하안검의 피부를 당겨서 고정한 후 봉합을 하게 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피부가 적당히 제거돼야 한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무리한 피부를 제거를 요구하게 되면 눈꺼풀이나 눈썹이 바깥쪽으로 젖혀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삼가야한다.

2. 지방만 튀어나온 경우
40대 전반부까지의 여성들 중에는 하안검 피부의 탄력은 좋지만 지방이 튀어나온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겉의 피부에는 절개를 가하지 않고 눈의 안쪽 결막에 절개를 가한 후에 지방만을 제거하는 수술이 매우 효과적이다. 흉터도 남지 않고 붓지도 않고 멍도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환자들이 매우 부담 없이 수술에 임할 수 있다고 한다.

3. 피부가 늘어지고 지방도 튀어나온 경우
하안검연(아랫 눈꺼풀의 눈썹 아래 부분)에 피부절개를 가한 후 수술을 해야 하며 피부와 근육을 들어 올린 후 지방을 제거해야 하는데 정확한 지방의 양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주위의 함몰된 부위로 옮겨서 고정해 줄 수도 있다.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함몰된 부위에 이식해 주는 방법도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고 한다.

사진설명 : 하안검이 눈밑에 자리잡는다면 인상이 피곤해 보이고 활기가 없어 보이며 결국 나이 들어 보이는 전형적인 모습을 보이게 된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