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난 왜 여기만 굵은 거야?

  • (2007-09-14 00:00)

 

사람마다 타고나는 체질이 있고 신체적인 특성이 있다. 특히 유전적으로 부모님의 인자를 물려받아 얼굴형이 각이 진다거나 혹은 다리가 길다거나, 눈이 작다거나 하는 특징을 갖게 된다.
하지만 그러한 사람들 이외에 특정 부위가 성장을 해가면서 굵어지거나 유독 살이 찌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특정부위가 굵어지고 비만이 되는 경우를 우리는 부분 비만이라고 한다.
비만 환자로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층은 복부 비만 환자로 알려져 있다.
흔히 복부 비만을 나잇살이라고도 하는데, 나이를 먹으면서 점차적으로 살이 찌는 경우도 있지만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복부에 살이 찌는 사람들은 많다. 전체적으로 살집이 있고 체격도 좋다면 문제가 없지만 살이 별로 찌지 않은 상태에서 배만 볼록하게 나오면 그것만큼 보기 싫은 것도 없을 것이다.
출산, 변비, 소화 장애, 수술 후 신체변화 등은 복부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러한 복부 비만은 대부분 내장 비만인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들은 꾸준한 식사 지도와 운동으로 예방을 할 수가 있는데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 한 주에 3∼4회 정도 실시하고, 일일 운동시간을 30∼40분 정도 한다면 복부 비만을 없애거나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허벅지나 엉덩이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경우는 체질적으로는 태음이나 소음인이 많은데, 이러한 부분 비만은 출렁이는 지방살이 있는가하면, 단단한 근육인 경우도 많다.
이런 유형의 비만은 출산 후에 골반이 틀어져 비만이 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러한 때는 교정이 필요하다.
학생들도 이러한 하체 비만 환자들이 많은데 그것은 많이 앉아 있기에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살들은 잘못하면 굳어져서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어느 순간 살이 찐다고 생각이 되면 치료를 받은 것이 좋다.
또한 튼살이 이러한 부위에 같이 동반이 되는데 허벅지나 엉덩이 비만은 지방을 분해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방법으로 제거를 하고 동시에 튼살을 없애는 재생 침술로 치료를 하면 두 가지를 동시에 없앨 수가 있다.
대체로 이러한 요법은 경피 침주 요법이나 부종을 제거하는 한약 요법, 침, 뜸, 부항 등으로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 치료를 한다.
이 외에 종아리 비만 같은 경우에는 알통형의 비만과 지방형의 비만이 있는데, 알통형의 비만은 양방의 종아리 퇴축술 등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지방형의 종아리 비만은 알통형보다 치료하기가 쉬우며 부드러운 마사지와 전침요법, 카복시 요법, 약침 요법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팔뚝 비만과 같은 경우에 중년 부인의 경우 팔의 지방이 침착되면서 팔의 살이 전체적으로 늘어지는데 이 경우는 늘어지는 것을 적절한 예방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이러한 팔뚝 비만과 같은 경우에는 허벅지 비만을 치료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얼굴에 살이 많아서 고민이신 사람들은 얼굴에 붓기가 많거나 기혈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군살이 생기는 경우인데, 이러한 경우에는 형상 재생술을 이용해 몸에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만들고 동시에 수기 요법으로 얼굴형을 바로 잡아주면 얼굴 살이 많은 경우는 치료가 된다.
비만은 대부분 잘못된 생활 습관과 식습관에서 비롯된다. 치료 이전에 꾸준한 운동을 해준다면 부분의 살 때문에 고민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또 부분비만 치료에 시간을 보내는 일도 없을 것이다. 치료 이전에 예방이라는 점! 잊어서는 안 된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