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리코리아는 글로벌 시장 요충지”
HOT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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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의 유혹, ‘불법 피라미드’ 또 기승
서울시, “강남 중심 확산” 주의보 발령…수당 미지급 등 피해 잇따라
2023.06.30
정부가 지난 6월 1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발 방역규제에 사실상 마침표를 찍으면서, 청년, 주부, 노인, 다단계·후원방문판매원 등을 대상으로 한 불법 피라미드 범죄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다.최근에는 강남권을 중심으로 불법 피라미드 설명회가 확산 중이어서 서울시가 지난 6월 26일 불법 다단계 사기 주의보를 발령하고 나섰다. 특히 1960년대 출생한 베이비붐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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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 인식개선 위한 활동 저조
온라인에 국한된 홍보 활동, 오프라인 및 참여형 프로그램 늘려야
2023.06.30
팬데믹 이후로 청년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다단계판매업계의 활동이 과거에 비해 줄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0~30대 청년들 사이에서 다단계판매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부정적이다. 하지만 이런 부정적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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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계판매, 학술연구 활발
KCI 등재 논문 올해에만 3건…“산업 현실 반영한 연구 이뤄져”
2023.06.22
다단계판매와 관련된 논문이 올해에만 3차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에 등재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단계판매산업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학계의 연구 역시 활발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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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성장의 새로운 동력? 찻잔 속 태풍?
‘맞춤형’ 성장세 더딘 이유는? (下)
2023.06.22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았던 ‘맞춤형’ 시장이 예상보다 더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나마 형성된 시장도 당초 예상과는 다른 모습이다. 소분·혼합이 자유로워지면서 오프라인, 대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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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발’ 사라진 다단계 안정적 성장 도모
올해 문 연 7개 업체 중 뉴유라이프 약진…대부분 한 걸음 한 걸음 ‘다지기’
2023.06.22
속칭 오픈발이 사라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문을 연 다단계판매업체 7개 사 모두 급속한 매출 성장보다는 점진적인 성장을 택하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특히 관심을 끌었던 퀴아리가 아직까지 영업을 시작하지 않는 바람에 해당 사업을 준비했던 예비 사업자들이 트루비코리아와 캘러리코리아 등지로 흩어지면서 영향력이 분산된 것도 신규 업체들이 점진적인 노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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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릿 조직 와해…그룹 별 ‘헤쳐모여’
시너지·퀴아리·인크루즈·힐리로 분산
2023.06.15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사실상 와해됐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까지 남아 있던 일부 조직들이 전통의 강자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와 인크루즈, 공제조합 가입을 타진하고 있는 퀴아리코리아 등으로 흩어진 가운데 마지막까지 남아 있던 조직은 이민우 전 상무가 힐리월드코리아의 지사장으로 옮기는 데 동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6월 12일 힐리월드코리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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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확실성에 발목 잡힌 맞춤형 화장품
‘맞춤형’ 성장세 더딘 이유는? (上)
2023.06.15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았던 ‘맞춤형’ 시장이 예상보다 더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나마 형성된 시장도 당초 예상과는 다른 모습이다. 소분·혼합이 자유로워 지면서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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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놓아야 하나, 취해야 하나
“직접 만나야 효과적”…소비자는 비대면에 익숙
2023.06.15
다단계판매업계에서 ‘온라인’의 활용도가 줄어들고 있단 분석이 나온다. 집합금지 등으로 대면영업이 불가능했던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인스타그램, 유튜브, 줌 등은 소비자를 유치하는 주된 통로였으나, 엔데믹 국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