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리코리아는 글로벌 시장 요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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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후원방판 도전 신중해야
2022.12.01
후원방문판매업계의 절대 강자 리만코리아의 지난 2021년 매출이 7,154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미 예상했던 일이기는 하지만 전통의 강호 엘지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등을 따돌리고 설립 4년 만에 정상에 올랐다는 것은 이례적이지만 환영할 만한 일이다.리만코리아가 인셀덤이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발군의 실적을 올리면서 직접판매업계는 너도나도 후원방문판매로 뛰어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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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해외업체 신뢰 잃었다
2022.11.24
대한민국 다단계 30년사를 돌아보면 언제나 국내 업체의 부실과 부정이 문제가 되고는 했다. 그리하여 판매원들 사이에서는 ‘한국 업체는 믿을 수 없다’는 말이 당연한 듯이 여겨졌고, 실제로 수많은 한국 기업의 경영자들이 사법 처리된 전례도 부지기수다.그랬던 것이 이제는 한국 기업과 해외 기업의 처지가 역전되고 있어서 다단계판매 역시 국력에 비례해 그 선명성에서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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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오프라인의 종말, 메타버스의 부상
2022.11.17
지난 2007년 애플에서 아이폰을 내놓으면서 시대는 급변하기 시작했다. 음성통화가 주 기능이던 휴대전화에 컴퓨터가 탑재되면서 세상은 급격하게 인터넷 속으로 옮겨지게 됐다. 대형인터넷 기업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그저 수용하기만 하던 시대에서 일반 시민들이 조금씩 인터넷 권력에 접근하기 시작한 웹2.0 시대가 열린 것이다.그후 10년이 지나면서부터는 인터넷을 넘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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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단합된 힘이 발전 견인한다
2022.11.10
업계에 모처럼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1월 9일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방문판매법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한 노력’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심포지엄에서 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직접판매공제조합과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그리고 한국소비자법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심포지엄에는 국회 정무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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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유럽으로 가야 하는 이유
2022.11.03
다단계판매시장에서 EU를 포함한 유럽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럽 업체들이 잇따라 국내에 들어와 영업을 시작하고 있고, 특히 피엠인터내셔널은 2022년에 뉴스킨을 제치고 3위권 진입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이처럼 유럽 업체들의 활발한 활동은 자연스레 한국 기업들로 하여금 유럽시장으로의 진출을 충동질하는 모양새다. 무엇보다 K뷰티의 영향력이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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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브이글로벌 처벌 대상 확대해야
2022.10.27
브이글로벌 최상위사업자에 대한 공판이 지난 10월 24일 수원지방법원(제12형사부. 부장판사 황인성)에서 열렸다. 사건 발생 1년이 다 되도록 1심 재판이 끝나지 않은 것은 사건의 심각성도 심각성이지만 피의자에게 적용된 세 가지 혐의-사기 및 유사수신, 방문판매법 위반을 둘러싸고 검찰 측과 변호인 측의 법리공방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 이로 인한 재판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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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다단계 경제파급 효과 크다
2022.10.20
다단계판매산업이 경제 유발효과가 크다는 것은 업계 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만 사회 전반에서는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게 사실이다. 무엇보다 뉴스에서는 물론이고 각종 드라마나 영화 등에서도 부정적으로만 다루는 탓이 크다.그러나 많은 소비자들은 사업자의 수익구조가 어떻게 됐든 제품이 좋다는 사실은 인정하고 있다. 일부 소비자들은 단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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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건강기능식품 중고 거래 위험하다
2022.10.13
라이브방송 등을 포함한 인터넷 쇼핑몰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건강기능식품 중고거래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중고거래 사이트와 오픈마켓 등에 즐비한 건강기능식품 군 중에는 대기업에서 제조한 제품부터 중소업체의 제품까지 종류를 가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하게 발견된다.이 중에는 암웨이와 애터미, 피엠, 유사나 등을 포함한 상위권 다단계판매기업들도 대거 포함돼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