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강 습관 길러주는 ‘스텝업 챌린지’ 성료

‘BA로드쇼 군산’ 에서 한국 우승자 5명 선정

  • (2024-04-19 10:24)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수입 판매사인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유)(대표 오상준, 이하 PMIK)가 지난 4월 12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약 600명의 팀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BA로드쇼 군산’을 개최했다. 이날 BA로드쇼 군산에서는 건강증진을 목표로 진행된 ‘2024 피트라인 스텝업 챌린지’의 한국 우승자 5명과 TOP 100 발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오상준 대표

군산 오프닝 인사로 무대에 오른 오상준 대표는 “지난해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가 대부분 마이너스 성장으로 고전했지만, 우리는 성장했다”며 “독일 본사와 대한민국이 서로 매출 1위를 번갈아 달성하면서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5% 성장한 5,8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18% 성장한 6,800억 원이 목표다. 오는 6월에도 2024 월드 매니지먼트 콩그레스(WMC)가 개최되는데 지난해 1,200명보다 더 많이 참석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 대표는 “올해는 매출과 함께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의 고질적인 병폐인 온라인 재판매 근절에도 힘을 쏟겠다”며 “우리 제품을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유통하는 업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오성 상무이사가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조오성 상무이사는 “독일 본사에서 처음에 ‘THE FIRST 30 DAYS’라는 주제로 글로벌 교육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리더와 각각의 그룹이 신규 회원들에게 교육하는 우리나라 현실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며 “하지만 글로벌 업체는 각 나라의 교육이 통일돼야 기본과 정체성을 잃지 않는다는 얘기를 듣고 생각이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30일이 성패를 가른다고 생각한다”며 “우리의 좋은 제품을 직접 느끼고 경험했으면 사람과 만나서 얘기하고 공유해야 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근간은 오토십이다. 처음 30일만 집중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리더 스피치 강의에 나선 임희정 EVP는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BA에 꼭 참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피엠의 오프라인 BA는 사업 동기 부여, 제품과 보상플랜에 대한 이해 등 우리가 사업을 하는데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참석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성공한 사장님들은 행사가 끝날 때까지 절대 자리를 뜨지 않는다”고 전했다. 


1,172명 참가, 12만 개 미션 인증한 뜨거운 관심
2부에서는 이번 BA로드쇼 군산의 하이라이트인 ‘스텝업 챌린지’ 우승자 5명과 TOP 100이 발표됐다.


‘스텝업 챌린지’는 도전기간(60일) 동안 올해 건강 목표를 세운 팀파트너들이 피트라인 ‘스텝업 팩’ 제품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독일 본사인 피엠인터내셔널(이하 PMI, CEO&창립자 롤프 소르그)이 주관한 건강 습관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이번 챌린지에 도전한 참가자들은 모닝스텝(파워칵테일&뮤노겐), 운동스텝(액티바이즈&피트니스 드링크), 균형스텝(C-밸런스), 채움스텝(겔링핏&뷰티), 탄탄스텝(프로쉐이프), 힐링스텝(리스토레이트&액티브 젤)의 6단계로 구성된 ‘스텝업 팩’ 제품을 2개월 동안 섭취하며 건강한 변화를 체험했다.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60일간 진행된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밴드 어플을 통해 서로의 건강 습관을 만들어가는 과정과 운동 결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총 1,172명이 참가하여 이 중 80% 이상 개인 미션 인증 성공률을 기록했다.

또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독려, 팀파트너들의 열정에 힘입어 약 12만 개의 미션인증 밴드 게시물이 업로드됐다.

수상자 선정 기준은 스텝업 챌린지 신청페이지를 통해 신청자 등록, 스텝업 팩 1회 이상 구매자, 스텝업 챌린지 미션인증 밴드 참여도(운동, 제품, SNS 인증), ‘나의 챌린지 스토리’ 작성 여부 등 철저한 내부 심사 기준에 맞춰 한국 우승자 5명과 TOP 100을 선정했다.

스텝업 챌린지 시상식을 위해 무대에 오른 마케팅부 김미란 이사는 “60일의 기간 동안 팀파트너분들이 보내주신 열정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 만큼 매우 엄격한 선별 기준으로 수상자 선별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 스텝업 챌린지 한국 우승자 정병권 IMM

이어 한국 우승자 1등을 달성한 인터내셔널 마케팅 매니저(IMM) 정병권 사장의 수상 발표가 진행됐다. 정 사장은 “피엠을 알게 된 후부터 꾸준히 제품을 섭취하고 몸에 변화가 오는 것을 느끼게 됐다”며 “60일간의 챌린지 기간 동안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애써주신 피엠의 모든 임직원분들과 참여해주신 모든 사장님께도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 우승자로 선정된 5명에게는 스텝업 패키지 외에 5성급 호텔 숙박권(2인),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이 차등 지급된다. 국가 우승자로 선발된 인원은 이어 국가대항전 후보에 참여,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PMI 글로벌 사이트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상위 득표자 5명을 최종 본선 진출자로의 자격이 주어진다.

본선 진출자는 오는 6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2024 월드 매니지먼트 콩그레스(WMC)에 초대돼 최종 우승을 위해 우열을 가리게 된다. 최종우승자 1명에게는 4,000유로(한화 약 500만 원) 상당의 캘리포니아 리조트 2박 3일 숙박권(2인)과 애플워치 울트라 제품 등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오상준 대표는 “스텝업 챌린지를 통해 건강한 습관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팀파트너분들이 피엠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