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2023년 연차보고서 발간

정승 이사장 “회원사 성장에 역량 집중할 것”

  • (2024-03-28 17:25)
▷ 2023 연차보고서 표지(사진: 직접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
(이사장 정승, 이하 직판조합)은 회원사들의 매출 실적 및 현황과 조합의 주요 업무활동 등을 담은 ‘2023년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연차보고서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는 메시지를 담아
‘WITH’라는 주제로 2023년의 주요 업무활동 및 운영성과 소비자 피해보상 및 예방활동 대내외 홍보활동 등의 내용이 수록됐다.

2023
년 직판조합 회원사(후원방문판매 포함) 매출은 전년 대비 17.1% 감소한 33,079억 원을 기록했다.

직판조합은 고물가
, 고금리 등의 경기침체로 인한 회원사 영업활동 전반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공제료 20% 할인을 2023년에도 지속 시행하여 회원사의 현금 유동성 개선을 지원하는 한편, 회원사 임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총 5회에 걸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회원사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또 회원사 법률 상담 및 최신 법령 정보를 안내하는 등 회원사 대상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 회원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영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공제업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맞춤형 공제업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찾아가는 공제업무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 ‘불법 다단계금융 피해사례 및 제도 개선 토론회를 후원하여 나날이 진화하고 있는 불법 행위들에 대해 제도적 보완책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다단계판매산업 인식 개선을 위한 현장탐방 및 교육으로 소비자들의 산업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 일자리로서의 직접판매산업의 가치와 직접판매공제조합의 역할을 홍보하는 영상과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속적으로 송출하여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켰다. 기존의 온·오프라인 광고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생활밀착형 앱인 T-전화 배너광고를 통해 간결하고 명료한 문구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 밖에도 직접판매공제조합은 보육원
, 어린이 환자, 수해 이웃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았다. 조합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희망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2023
년 연차보고서는 전 회원사와 공정거래위원회 및 각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한 국회, 소비자단체, 대학, 언론사 등 각종 유관기관 등에 400여 부가 배포되며, 영문판은 세계직접판매연맹과 해외 각국의 직접판매협회 및 외국에 본사를 둔 회원사에 100여 부가 전달될 예정이다.

정승 이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경기 불황 속에서도 회원사들이 차별화된 접근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직판조합 연차보고서는 조합 홈페이지 미디어센터
프레스센터 연차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