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정수 필터에 혁신을 담았다”

인큐텐, 큐제로 싱크정수기 선보여

  • (2024-03-21 15:36)
 

미래형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을 목표로 설립된 (주)인큐텐(대표이사 김기수)이 믿을 수 있는 깨끗한 물 사용을 위해 ‘큐제로 싱크정수기’를 출시했다. 

우리가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살균, 소독하기 위해 정수처리시설에서 보통 2번의 염소 처리 과정을 거친다. 이때 물속에 남아있는 염소를 ‘잔류염소’라고 한다.

문제는 이 ‘염소’가 지구상에 밝혀진 물질 가운데 가장 강력한 산화력과 독성을 가진 물질 중 하나라는 점이다. 물에 염소를 투입하면 ‘염산’이 된다. 물(H₂O)은 수소 원자 2개에 산소 원자 하나가 모여있는 것이고 이 수소(H)와 염소(CI)가 결합하면 염산(HCI)이 된다. 또한, 염소는 트리할로메탄이나 기타 염소화합물을 생성한다. 트리할로메탄 중에 가장 유명한 것이 발암물질로 잘 알려진 ‘클로로포름’이다. 염소는 과량 흡입 시 인체에 치명적인 폐부종 유발 위험을 줄 수 있는 유독한 물질이라는 연구논문도 나와 있다.

그동안 이런 수돗물 잔류염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주방용 정수기가 출시됐지만, 실제 성능이 미흡한 제품이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았다. 

‘큐제로 싱크정수기’에 장착된 큐제로 싱크 세라믹스 하이브리드 필터는 10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잔류염소, 녹물, 부유물질 등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큐제로 싱크 세라믹스 하이브리드 필터는 마이크로 침전 필터→ 마그네슘(수소)→ 게르마늄→ 항균볼→ 지장수볼→ 일라이트볼→ 활성탄→ 마이크로 침전 필터→ 압축카본→ 중공사막필터로 구성되어 있다. 

인큐텐 관계자는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거나 설거지 등을 할 때 사용되는 수돗물에 유해성분을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프리미엄 필터를 사용한 제품”이라며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1만 2,000~2만 리터를 정수할 수 있는 대용량 필터에 무타공으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