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좋은 이름은 금은보화보다 값지다

창간22주년 특집기획<11> - Corporate Identity

  • (2024-02-23 11:47)

신규업체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호실적을 거두면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런데 이들 업체의 매출액뿐만 아니라 사명(社名), 회사 이름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해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름은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해 붙여 부르는 말이다. 사람들은 이름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 운명이 달라진다고 믿을 만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회사들도 마찬가지다. 소비자들에게 각인되기 위해서는 개성 넘치거나, 의미 있거나, 기억하기 쉬운 사명을 정한다. 신규업체의 사명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


라이프웨이브코리아
삶(Life)을 변화시켜줄 큰 파도(Wave)라는 의미를 담았다. 라이프웨이브는 생명의 빛을 소중히 여기는 혁신적인 라이프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인간이 가진 잠재 에너지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개인의 웰빙과 건강한 삶의 영위를 추구하는데 헌신하겠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리영글로벌

‘Re+Young’의 합성어로 다시 젊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리영의 비즈니스와 제품 그리고 문화를 통해 마음과 몸 그리고 생각이 다시 젊어지는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철학을 담았다. 또, 함께하는 커넥터들이 자신만의 연결 플랫폼을 만들고 확장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소득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그들의 성공을 통해 회사도 함께 성공한다.


캘러리코리아

캘러리(calerie)는 ‘C’omprehensive ‘A’ssessment of ‘L’ong-term ‘E’ffects of ‘R’educing ‘I’ntake of ‘E’nergy의 약자다. 직역하면 ‘에너지 섭취 감소의 장기 효과에 대한 종합평가’라는 뜻으로, 저칼로리 섭취로 건강한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이 기업은 “셀프케어의 시작은 셀(Cell) 케어”라는 슬로건을 확립하고 세포 관리에 역점을 둔 제품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퍼스트코리아

‘The First(최고의 가치를 향하여), The Only(삶을 바꿀 유일한 기회), The Best(최고의 파트너십을 약속)’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최상의 제품, 최적의 보상플랜 그리고 최고의 경영진이 사업자들의 성공을 지원한다는 의미에서 탄생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어떤 것이든지 항상 최고만을 취급하겠다는 철학과 비전을 담고 있다.


유니앤코어

유니온(UNION)과 코어(CORE)의 합성어다. 이름 그대로 파트너들과의 화합, 단합을 바탕으로 ‘보상플랜과 차별화된 제품(CORE: 핵심)’을 통해 글로벌을 지향하는 비즈니스를 펼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더불어 유니앤코어는 환경보전과 사회적 책임을 중요시하는 ESG 경영실천도 중요한 기업철학으로 삼고 있다.


퀀텀코스메틱

‘퀀텀+코스메틱’의 합성어다. 퀀텀은 에너지의 최소량의 단위 ‘양자’를 뜻한다. 유민호 대표가 양자물리학에 관심이 많아서 회사 이름을 이렇게 지었다고. 이 기업의 화장품 브랜드 ‘더 다이어트 0313’은 가격의 거품과 유해한 성분은 빼고 효능은 높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참고로 0313은 유민호 대표 부인의 생일.


엑스인듀어런스코리아 

엑스인듀어런스는 ‘eXtreme+Endurance’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즉 극한의 인내심, 지구력 등을 의미한다. 그동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등 운동선수들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해왔다. 운동선수들이 대부분 극한의 인내심과 지구력을 발휘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는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이름이라고 볼 수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