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AI 어디까지 써봤니?”

창간22주년 특집기획<9> - AI

  • (2024-02-22 17:31)

2022년 12월 ChatGPT가 처음 등장한 이후 AI의 활용 범위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ChatGPT를 활용하여 10분 안에 완성하는 쇼츠 및 동영상 편집, 나만의 로고 제작, 일러스트 및 그림 그리기, 그리고 외국어 회화연습까지! 일상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사업의 도구로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점점 확장되어가는 AI 활용도

AI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면서 업무에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미국의 마케팅전문 업체인 허브스팟과 AI웹사이트 개발사인 10web이 발행한 <2023 AI트렌드 보고서>에 의하면 마케터의 90%가 AI를 활용하고 있으며, 리서치(48%), 콘텐츠 제작(45%), 데이터 분석(45%), 새로운 것을 배우는 일(32%) 등에 사용한다고 밝혀졌다. 마케터들은 생성형AI를 통해 아이디어나 영감을 얻고 텍스트를 요약하며, 마케팅용 카피를 작성하고, 이미지 제작 및 개요를 작성하고 있다. 또한 마케터의 31%가 AI를 사용해 SNS 게시물을 만드는 데, 본질적으로 독특한 창의력이 필요한 게시물 이외에 간단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게시물의 경우 AI 도구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AI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우선,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될 수 있다는 점이다. AI를 이용해 정보를 검색한 경험이 있다면 종종 느꼈을 텐데, 모든 정보가 다 정확한 것은 아니다. AI가 제공한 정보에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다면 꼭 다른 출처를 통해 다각도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또 하나는 AI가 제공하는 정보가 한쪽으로 편향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AI를 개발한 인간의 편향성이 반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AI에 지나친 의존은 금물이다. AI는 여러 업무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지만, 여전히 창작자의 경험과 직관이 필요하다. AI를 사용할 때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AI 도구   


1. 
10분 만에 완성하는 동영상 편집
추천 프로그램: Vrew_https://vrew.voyagerx.com/ko

요즘 SNS의 대세는 쇼츠다. 점점 더 사람들은 짧고 재미있고 임팩트 있는 영상을 선호한다. 짧은 영상 안에 중요한 내용을 간결하게 담을 수 있다면 더욱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만약 영상 편집에 익숙하지 않다면 AI를 활용해보자. 10분 만에 쇼츠 1편을 만들어준다. 영상이나 텍스트 사용 등 제한이 있긴 하지만, 얼마든지 무료버전으로도 멋진 성우의 음성이 더빙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먼저 Vrew웹사이트에 계정을 만든다. 영상의 스타일을 선택하고 제목을 입력하면 AI가 대본을 작성하고 선택한 음성으로 읽어주며, 필요한 영상을 제공한다. 음성대본 및 자막을 수정하며 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내보내기를 통해 최종영상파일을 받고 SNS에 업로드 하면 끝!  

*유튜브에 ‘AI로 쇼츠 만드는 법’을 찾아보면 이해하기 쉽다. 


2. 
나만의 로고 디자인하기
추천 프로그램: Brandmark_www.brandmark.io 

AI프로그램으로 나만의 로고를 디자인 할 수 있다. Brandmark에 브랜드 이름과 키워드를 입력하면 여러 가지 스타일의 로고를 제공해 준다. 키워드를 한글로 입력할 수도 있지만, 영어로 번역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굿즈에 로고를 넣은 이미지를 제공해주어 다각도로 사용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로고를 결정하고 나면 사용할 수 있는 권한에 따라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3. 
나만의 멜로디 만들기
추천 프로그램: AIVA_www.aiva.ai

음악은 표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더욱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매번 콘텐츠에 어울리는 음악을 찾기가 쉽지 않다. AIVA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음악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자. AIVA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왼쪽 상단에 트랙 만들기(Create Track)를 클릭하면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이때 사이트를 한글로 번역하여 메뉴를 보면 편리하다. 클래식이나 팝, 재즈, 전자음악 등 다양한 장르 중 원하는 스타일을 정하고, 템포나 길이, 조성 등 음악의 다양한 요소들을 설정한다. 이후 트랙 만들기를 클릭하면 음악이 만들어진다. 음악을 들어보고 필요시 수정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들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한다. 무료계정은 최대 3분짜리 음악을 한달에 3회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다. 


4. 
AI와 영어로 대화하기
추천 앱: ChatGPT 

언어는 꾸준한 학습이 필요하다. 모바일 ChatGPT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영어회화를 연습해 보자.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하여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텍스트로도 대화할 수 있지만 대화창 옆에 헤드폰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모든 대화의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되어 나중에 복습할 수 있다. 영어뿐 아니라 어떤 언어로도 바로 대화가 가능하니, ChatGPT를 통해 언어 능력을 향상시켜보자.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많은 마케터와 영업전문가가 이미 AI를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 미래에는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모든 업무의 핵심 역량 중 하나로 AI와 소통하는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아직까지 단순 검색 기능만으로 AI를 활용하고 있다면, 이제 한 걸음 더 나아가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자. 

 
김혜영 기자hykim309@gmail.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