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그는 왜 캘러리코리아를 택했나?

캘러리코리아 박병훈 지사장

  • (2024-01-26 09:26)
직접판매공제조합에서 20년간 근무했던 전 박병훈 실장이 지난 115일 캘러리코리아의 지사장으로 전격 부임했다. 이로써 한동안 지사장 공석이 이어지며 구심력이 부재했던 캘러리코리아가 안정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엉킨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가고 있는 박 지사장은 서두르기보다 제대로된 방향으로 한걸음 한걸음 정진하며 지사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를 만나 캘러리 행을 택한 이유에 대해 물었다.


Q. 지사장으로의 깜짝 부임이다
. 어떻게 된 일인가? 
직접판매공제조합에서 20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우리 업계 영업 현장으로 나가 유감없이 발휘하여 조합의 후배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그들이 업계로 진출하는데 물꼬가 되고픈 꿈이 있었다.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일차적인 조건은 갖춰진 셈이다(웃음).


Q. 왜 하필 캘러리헬스였나
?
현장으로 나갈 시 세 가지 조건이 갖춰진 회사였으면 좋겠다는 나름의 기준이 있었다. 첫째는 성장의 가능성이 충분한 회사여야 한다는 것이었고, 둘째는 책임자의 자리에서 나의 색깔로 회사를 채색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으며, 셋째는 기왕이면 채색하기 용이한 이제 막 시작하는 회사였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다. 캘러리코리아는 위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회사였기에 주저없이 도전하게 됐다.


Q. 지사장으로 부임한 이후 가장 먼저 한 일은 무엇인가
? 
브랜드파트너
(캘러리코리아 판매원) 분들과의 소통이다. 현장의 고충을 이해하고 영업환경 개선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매일 매일 브랜드파트너 분들과 계속적인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하루일과의 절반 이상이 그분들과의 대화이기에 다른 업무를 위해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는 일상을 반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루틴을 이어갈 생각이다.
▷ 캘러리코리아 박병훈 지사장(사진: 한국마케팅신문)


Q. 캘러리헬스는 어떤 회사인가
? 
캘러리헬스의 회사명인 캘러리는 ‘Comprehensive Assessment of Long-term Effects of Reducing Intake of Energy’의 약자로 에너지 섭취 감소의 장기 효과에 대한 종합 평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저칼로리 섭취로 건강한 삶을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출발한 캘러리헬스는 세포관리에 역점을 둔 제품에 기반하여 개인의 건강관리에 기여함을 목표로 2020년 설립되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위치하고 있다.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직접판매산업이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캘러리헬스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였으며, 현재는 미국 외에도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한국, 태국, 인도네시아에 지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캘러리헬스의 모체가 되는
4엑셀시어(4Excelsior)2014년에 캘리포니아주 에너하임에서 설립된 제조회사로 156,000평방피트에 이르는 대규모 생산설비와 함께 제조시설이 받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인증을 갖추고 있으며, 탁월한 제품력으로 캘러리헬스의 고속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본사 로비(사진: 한국마케팅신문)

▷ 소규모 미팅룸(사진: 한국마케팅신문)

▷ 대형 강의장(사진 한국마케팅신문)


Q. 갑작스럽게 한국에서 영업을 접는 외국계 기업의 사례가 늘면서 외국계 기업에 대한 환상이 깨진지 오래다
. 그럼에도 캘러리헬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
대체적으로 보면 연구·개발 및 제조설비를 직접 갖춘 외국계 기업들은 롱런하는 반면, 외국계 기업이라는 간판만 달았지 OEM·ODM 방식으로 제품을 납품받아 영업했던 회사들은 단명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제품의 차별성과 경쟁력 없이는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이 요원함을 의미하며, 캘러리헬스는 창업자 린 박사의 셀프케어의 시작은 세포케어로부터(Self Care Starts with Cell Care)’라는 슬로건 하에 최고 수준의 생산설비에서 최적의 배합으로 최상의 효과와 안전성을 갖춘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실제로 캘러리헬스가 유통하는 전 제품은 PDR(Physicians’ Desk Reference, 의사용 탁상 편람)에 등재되어 이미 그 효과와 안전성은 검증됐다. 이것이 캘러리헬스·캘러리코리아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Q. 앞으로 캘러리코리아를 어떻게 이끌어갈 것이고
, 목표는 무엇인가?
속도 보다는 방향에 중점을 둘 것이다. 차근차근 내실을 다지며 단기간의 급격한 성장보다는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되는 회사를 지향할 것이다.

캘러리코리아가 내세울 수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은 다름 아닌 제품력이다
. 높은 기능성·속효성·안전성을 갖춘 제품들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시스템적인 개선을 통해 브랜드파트너 분들이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다지는 것이 올해 목표이며, 이를 위해 캘러리헬스의 여러 제품들을 발빠르게 준비하여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에서 신뢰받는 회사
, 사회적 책임 또한 다하는 회사로 발전시키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많은 분들이 축하와 응원을 보내주셔서 큰 힘이 된다. 빠른 시일내에 캘러리코리아를 가장 모범적인 직접판매회사로 성장시켜 그분들과 우리 브랜드파트너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