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피코셀, 설렘 가득한 2024년 새해맞이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에 종합 뷰티 솔루션 구축 나서

  • (2024-01-05 11:04)



지난 2021년 설립 이후 뛰어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성과를 거둔 (주)피코셀(대표이사 최영관)이 2023년 분주한 연말 행보를 마치고 설렘이 가득한 2024년을 준비하고 있다. 유쾌한 문화 속에서 연말연시를 알차게 보낸 피코셀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벨라잇’ 출시를 알리며 힘찬 새해를 시작했다. 


올해의 국민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피코셀의 뷰티 브랜드 ‘라벨라’가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올해의 국민 브랜드 대상 재구매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재구매 부문은 말 그대로 제품에 만족해 다시 찾는 소비자가 많은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즉 브랜드 만족도를 보여주는 척도이다.

피코셀의 라벨라 브랜드는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애를 차지했다. 라벨라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60%를 상회하는 재구매율과 1% 남짓의 반품율을 보이는 충성도가 높은 뷰티 브랜드이다. 라벨라 제품의 만족할만한 성능과 재구매율을 바탕으로 피코셀은 출범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표를 통해 확인해봐도 2022년 전년 대비 400%, 지난해 역시 전년 대비 150% 성장했다.

또한, 피코셀은 직판업계가 공통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온라인 재판매 문제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면서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피코셀 최영관 대표는 “매출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회사에 만족하는 회원 한 명을 더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온라인 재판매는 회원의 이미지에 직접적으로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관리해 나갈 것이다”는 말로 회원과 온라인 재판매를 대하는 회사의 기본자세를 보였다. 매출을 높이는 것보다 안정적으로 기반을 다져가며 성장시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이다. 한편, 2021년 7종의 제품으로 시작한 라벨라 브랜드는 현재 16종으로 확대하며, 뷰티 브랜드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쓰담쓰담’ 칭찬하는 연말 파티

피코셀에서 가장 빛나는 부분은 우수 브랜드 라벨라도, 경영진의 철학이나 윤리관도 아닌 젊은 연령대의 유쾌한 회원들이다. 그래서인지 피코셀의 행사는 유난히 젊고 흥이 넘친다. 그러한 모습은 지난해 12월 13일 L타워에서 열린 연말 파티 ‘쓰담쓰담’에서도 잘 드러났다.

이번 연말 파티의 콘셉트는 ‘쓰담쓰담’이었다. ‘쓰담쓰담’은 지난해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와중에도 성공적으로 잘 이끌어준 회원들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 담긴 메시지다. 이날 피코셀의 최영관 대표는 행사의 오프닝 스피치를 통해 “젊고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우리 사랑스러운 가족 여러분들이 무엇보다 성숙하게 그리고 안정적으로 전년 대비 150%의 성장을 이끌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칭찬한다. 한 분 한 분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싶은 마음이다”라는 말로 행사의 콘셉트를 표현했다. 

이날 파티에서 가장 빛났던 부분은 회원들의 장기자랑 시간이었다. 어쩌면 다른 회사에서는 꺼리거나 우려하는 이벤트일수 있는 장기자랑을 라벨라의 회원들은 진심으로 즐기고 있는 모습이었다. 라벨라의 장기자랑은 두 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 첫 번째는 수준 높은 장기자랑을 보이는 참가자는 없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참가자들이 진심으로 즐기고 있다는 것이다. 

장기자랑 리허설을 지켜본 피코셀 류양환 부사장은 “장기자랑이 정말 엉망진창이다. 본인들 즐기려고 참가한거지 이분들에게 이미 경쟁이나 보여지는 모습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더 회원들이 사랑스러워 보인다”며 “우리는 장소만 빌려주면 회원들은 알아서 행복하게 즐기시기 때문에 피코셀의 행사는 별다른 기획이 필요 없다. 어쩌면 우리 회원들은 우리다운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바라만 봐도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라는 말로 회원들의 아름다운 성향을 칭찬했다. 


특히, 행사 말미에 경영진과 참석한 회원 전체가 악수하고 칭찬하는 마무리는 가히 압권이었다. 가장 선두에서 인사를 한 백채연 총괄대표는 한 사람 한 사람 뜨겁게 안아주며, 너무나도 잘해준 모두의 한 해를 칭찬하고 함께 웃고 함께 눈물 흘리며 마음으로 인사하는 모습을 보여 함께한 사람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해 주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벨라잇’ 출시
피코셀은 오는 4월 건강식품 브랜드 ‘벨라잇(Bellaeat)을 론칭한다. 즐거운 다이어트를 기치로 출시하는 이번 브랜드는 다이어트 티 올라이티 플러스, 프로틴쉐이크 딜라이티, 슬림에스 바디컷 포뮬라 3종을 시작으로 이너뷰티 시장의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피코셀은 이번 3종의 출시를 시작으로 코스메틱으로 시작해 이너뷰티까지 관리하는 종합 뷰티 솔루션 회사로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메틱 브랜드 라벨라의 인기가 다이어트 제품 벨라잇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피코셀 관계자는 “2024년에도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육성과 함께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매출과 젊고 밝은 에너지, 만족감 높은 제품, 그리고 아름다움이라는 명확한 회사의 비전을 바탕으로 꾸준하고 차분하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