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국정과제, 농정현안 대응 강화 위해 농식품부 재편

정책 추진 위한조직 보강 및 전담기구 신설

  • (2023-12-20 13:42)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국정과제 이행 및 농정현안 대응 강화를 위한 조직 재편안이 담긴 농림축산식품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을 오는 1226일 공포·시행한다.

동 개정령안은
농촌공간계획 제도 도입에 대비한 조직 보강 차세대 농업농촌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케이(K)-라이스벨트 사업추진 및 전략작물 육성 등 농정현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구의 신설과 기능의 일부 조정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조직 재편으로 농식품부는 기존
3, 14·, 53과팀에 2개 과팀을 더해 55과 팀 체계로 변화하게 되며,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농촌을 쾌적하고 농촌다움이 살아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제정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의 시행일이 내년 329일로 다가옴에 따라 농촌공간계획 제도의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농촌정책국의 과·팀 편제를 보강한다.

농업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차단 등을 목적으로 하는 차세대농업농촌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추진을 위해 차세대농업정보화추진단을 신설한다.

세계적 식량위기 해결과 국가 간 개발격차 해소를 위한 케이(K)-라이스벨트추진단과 우리나라 식량안보 강화와 수급 안정 등을 위한 전략작물육성팀을 자율기구로 신설한다.

박순연 농식품부 정책기획관은
조직 재편으로 농산촌 지원 강화 및 성장환경 조성 농업의 미래 성장산업화 식량주권 확보와 농가 경영안정 강화 등 정부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이행을 뒷받침할 것이라며 재편으로 인해 농업농촌의 변화와 혁신을 견인하는 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