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조달청-서울시, 약자 위한 기술 생태계 조성한다

초기 판로개척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 위한 MOU 체결

  • (2023-12-13 15:32)
 

조달청(청장 김윤상)과 서울시(시장 오세훈)1213일 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약자를 위한 기술 산업 지원을 위해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약자를 위한 기술 혁신제품 지정 및 시범구매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협약에 따르면 서울시는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과 실증을 지원하고, 조달청은 실증 완료 제품에 대해 혁신제품 지정 및 시범구매 제도 등을 통한 공공시장 진입 및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지난
11월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4개 기술을 선정, 최대 1년간 실증을 지원한다. 실증이 마무리되는 내년 12월 이후에는 기술 개발기업이 조달청에 혁신제품 지정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달청 혁신제품 제도는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 혁신을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조달청 시범구매 제도를 통해 공공시장 진입 기회를 얻게 된다. 시청각 장애인 의사소통 지원기술 등 약자를 위한 기술은 그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수요 특성상 경제성이 낮아 기업들의 시장 진입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번 협력은 유망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시장 참여를 촉진하고 기술개발
, 초기 판로개척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약자 기술 생태계 선순환 구조 조성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노인, 청소년 등 지역사회 약자에 대한 공공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초기 단계에 있는 기술 산업 생태계 성장을 활성화하는 정부-지방자치단체 간 첫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따뜻한 기술로 사회 곳곳에 온기가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쓰이지 않으면 사장되기 마련인 바, 약자기술의 빠른 판로개척이 중요한 이유이며 그런 의미에서 조달청이라는 확실한 지원자를 만나 든든하다라며 앞으로 두 기관의 협력으로 약자기술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민간 시장으로까지 산업 저변이 확대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