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리만코리아,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수출 3년 만 쾌거…개시연도 대비 660% 이상 수출 증가

  • (2023-12-06 16:15)
▷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이사


(
)리만코리아(대표이사 김경중)1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매년 무역의 날을 기념해 한 해 동안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업체에 주는 상으로, 리만코리아는 수출을 시작한 2020년 이후 만 3년 만에 1,000만불 수출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수출 개시연도 대비 660% 이상 증가한 수치로, 화장품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2018
년 대구에서 설립된 리만코리아는 주력 브랜드인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론칭에 이어 2020년 비건 뷰티 브랜드 보타랩’, 2021년에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2022년과 올해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기준, 2년 연속 국내 후원방문판매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리만코리아는 지난
202210월 북미 시장 프리 론칭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202211월에는 캐나다 법인을 설립하여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렇듯 글로벌 시장의 거점인 미국을 중심으로 시장 안착에 성공한 리만코리아는 현재 대만, 중국,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리만코리아는 독보적인 원료와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글로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데 성공했다
. ‘병풀은 피부진정 및 트러블 완화, 보습, 항노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인데, 인셀덤은 정제수 대신 제주용암해수로 병풀을 추출한 자사 헤리티지 원료 용암병풀수를 개발 및 적용하여 제품의 즉효성을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용암병풀수의 글로벌화를 위한 적극적인 연구개발 및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 리만코리아의 해외 시장 진출은 로컬리제이션의 원칙을 따르고 있다. 로컬리제이션은 세계화와 현지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경영전략으로, 현지 타깃을 위한 글로벌 및 현지 시장 전문가 확보 관련 조직 구축을 통한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 이에 맞는 전략 수립을 통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는
60회 무역의 날을 맞이하여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성공적으로 북미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자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시아 태평양, 유럽 등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전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