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LG생건,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최우수’ 선정

자발적 협약 참여기업 38곳 중 최고 등급

  • (2023-11-27 16:16)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이 환경부와 시민사회, 기업이 함께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이하 자발적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 중에서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에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27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자발적 협약 성과발표회에서 LG생활건강은 자발적 협약에 참여한 38개 기업 중 제조사 부문 최고 등급인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을 단독 수상했다. 자발적 협약은 지난 2017년 정부와 시민사회, 기업이 생활화학제품의 안전관리를 목표로 함께 체결했다. LG생활건강은 협약 1기부터 현재 3기까지 모두 참여하며, 생활화학제품의 성분 공개와 유해 원료 저감, 대체재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자발적 협약 체결 이후 약
7년 만에 처음 이뤄진 우수기업 평가에서 LG생활건강은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고객과의 소통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환경부를 비롯한 평가단은 LG생활건강이 “(생활화학제품의) 사용량을 지키고 용도 외 사용을 금지하도록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고 밝혔다. 특히 LG생활건강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고객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종합해 제품별 셀프 해결 동영상을 제공한 점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평가는 제품안전협약이행 화학안전경영 대국민 참여 캠페인 점수 기업의 안전관리 홍보 및 캠페인 등 항목에 대한 정량 평가로 실시됐다.

LG
생활건강은 앞서 자발적 협약 참여 기업들의 제품 가운데서 선정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도 피지 딥클린젤 ·100% 구연산 알파 ·100% 베이킹소다 알파 홈스타 인덕션 클린티슈(단종)까지 총 4개 제품의 이름을 올렸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안전한 생활화학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지난 7년 간의 수많은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서 뜻 깊고 감격스럽다“LG생활건강은 앞으로 더 안전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자발적 협약에서 상설기구로 전환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 약속 이행 협의체’(가칭)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