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도테라코리아, 10주년 맞아 ‘Becoming Connection’

“2030년까지 매출 4,000억 원, 선한 영향력 3배로 늘릴 것”

  • (2023-11-02 18:57)


도테라코리아(유)(대표이사 장재훈)는 지난 10월 30~31일 양일간 수원 메쎄 전시장에서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Becoming Connection’을 주제로 컨벤션을 개최했다. 3,0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0년간 에센셜 오일이라는 제품으로 일약 중견 기업으로 발돋움한 도테라코리아의 행보가 조명됐으며, 앞으로의 비전과 함께 제품 우수성, 선한 영향력이 소개됐다. 특히 새로운 성장을 이끌 메타파워 시스템 등 신제품 10종이 공개되면서 회원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417% 성장한 도테라코리아
 
‘2030 비전’ 제시
행사의 포문을 연 장재훈 대표는 공식적인 영업을 시작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무려 417% 도약한 도테라코리아의 성장세를 한 해 한 해 되짚으며, 이러한 원동력이 되어준 사업자들의 공적을 빼놓지 않고 열거했다. 그러면서 향후 에센셜 오일 시장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며 도테라의 매출, 선한 영향력 등 2030 비전을 제시했다.

전 세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에센셜 오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한 것으로 평가된다.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업 Verify Market 자료를 보면, 2026년 전 세계 에센셜 오일 시장은 2019년보다 2.41배 성장한 21조 5,000억 원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근거로 장재훈 대표는 “돌이켜 보면 지금까지 이룬 성장은 그야말로 엄청난 것이지만,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생각을 한다”며 “에센셜 오일 시장의 중심에는 한국이 있고, 특히 도테라코리아가 에센셜 오일 성장의 중심에 서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 장재훈 도테라코리아 대표


특히 “도테라는 2030년까지 글로벌 매출액 70억 달러를 달성하는 목표를 갖고 있고, 한국은 4,000억 원이 목표이며, 지금의 성장세라면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재훈 대표는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도테라의 코임팩트 소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도테라는 작년까지 코임팩트 소싱을 통해 36만 903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이를 통해 263만 8,109명의 삶을 개선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매년 5,000만 달러를 기부해 108개국이 도움을 받고 있으며, 150만 명의 삶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도테라는 2030년까지 12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1,000만 명의 삶을 개선하고, 100만 명의 쉐어러(1년 내 최소 한 명을 등록시킨 회원), 500만 명의 충성 고객, 20만 명의 리더라는 2030 비전을 공유했다.


1년 만에 행사 참가인원 두 배 늘어
이번 ‘Becoming Connection’ 컨벤션에는 도테라코리아의 10주년과 성장세를 독려하기 위해 에밀리 라이트(Emily Wright) 창립이사 및 사장, 알렉스 다벨(Alex Dabell) 글로벌 건강식품 혁신 부서·부사장, 러셀 오스구토프 박사(Dr. Russell Osguthorpe) 도테라 최고의료책임자 등 본사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 에밀리 라이트(Emily Wright) 도테라 창립이사 및 사장


에밀리 라이트 사장은 “작년 도테라코리아 행사에 왔을 때는 1,500명이 참석했고, 1년 뒤인 오늘 두 배 이상인 3,000명이 참석했다. 이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라며 “장재훈 대표의 말처럼 도테라코리아의 성장은 이제 막 시작됐다. 그리고 그 성장은 여러분으로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단에 오른 알렉스 다벨 부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타파워 시스템 다섯 가지 제품에 대한 개발 배경, 특장점 등을 설명했다. 

러셀 오스구토프 박사는 이번 컨벤션에서 출시된 신제품에 대한 교육과 에센셜 오일에 대한 과학적 우수성에 대해 역설했다.


힐링핸즈 기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도테라코리아와 지난 2020년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 협약을 통해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모자복지원 해오름빌에 힐링핸즈 기금 6,000만 원을 전달했다. 


다양한 체험공간 눈길
도테라코리아의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수원 메쎄 전시장에서 열린 ‘Becoming Connection’ 행사장에는 도테라의 연혁, 비전, 제품의 우수성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엑스포존도 마련됐다. 


메타파워 시스템을 비롯해 99% 자연유래 성분의 ‘딥 루트 헤어 미스트 세럼’과 두피진단, 민트 성분을 담아 상쾌함과 개운함을 선사하는 ‘수퍼쿨링 화이트 내추럴 치약’, 카마줄렌 성분이 풍부한 ‘블루탠시’, 한정판 스페니시 세이지 오일, 이번 컨벤션만을 위해 개발된 특별 ‘블렌드 오일 비커밍 터치’ 등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