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서울시, 화장품社 40개 선정해 판로 확보 지원

“참여기업 절반 이상 매출 10% 오르는 효과 거둬”

  • (2023-05-10 10:49)

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기술경쟁력을 가진 뷰티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에 나선다.

시는 소비경향과 유통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20개 기업)와 팝업스토어(오프라인, 20개 기업) 2가지 분야의 총 40개 기업을 선정해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고 510일 밝혔다. 1개 기업당 1곳에만 지원할 수 있다.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2022년 처음 시작했으며, 50개 기업을 선발하여 서바이벌 방식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로고·패키지 디자인 지원, 체험단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모델 협업 매거진 촬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상위 선정 기업부터 차등 지원했다.

참여기업
(50) 설문조사 결과 87%가 지원사업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52%의 기업이 10% 이상의 매출이 오르는 효과를 거뒀다.

라이브커머스와 팝업스토어는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트렌드의 변화, 체험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소비특성에 부합해 기업 판로 확보를 위한 핵심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 시는 기업선발 과정에서 각종 수상과 인증을 받은 우수기업, 초기 창업기업과 뷰티테크 기업 등에 가산점을 부여해 K뷰티를 대표하는 기술 기업을 중심으로 발굴해, 스타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 선정된
20개 기업에는 라이브 방송 기획부터 송출을 위한 상품 연출, 효과적으로 제품 판매를 해줄 수 있는 쇼호스트 매칭부터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광고 지원에 이르는 전 과정 컨설팅이 지원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후에는 성별, 연령별 시청자와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해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돕는다.

기업별 특성 및 규모에 따라 맞춤형 전략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업체별 목표를 설정하고
,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인플루언서 바이럴마케팅이 지원된다.

컨설팅의 경우
, 성별·연령별 시청자 및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컨설팅이 제공된다.

팝업스토어는
20개 기업을 선정해 성수동 일대, 더현대, DDP 등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체험하며 기술력을 확인한 후, 궁극적으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방문자, 소비자에 대한 분석으로 공간별, 장소별 전시, 체험 콘텐츠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빅데이터와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해시태그, 다양한 사전 홍보룰 통해 방문자를 모으고 방문자들이 그 공간에 녹아들 수 있는 전시·체험 컨텐츠를 구성할 계획이다.



참여기업 모집은
510()부터 시작하며, 530()까지 접수 받는다. 전문가 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된 40개 업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내용은 서울시 누리집
(www.seoul.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 누리집에서 참여신청서를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seoulbeauty@storyn.co.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seoulbeauty@storyn.co.kr로 이메일 또는 070-5213-2204(라이브커머스), 02-558-0406(팝업스토어)으로 연락하면 된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기술경쟁력을 가진 우리 중소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궁극적으로 정확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장기적인 기업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지원할 것이라며, “소비 트렌드에 맞는 판로 채널을 확보해 차세대 K-뷰티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