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제2차 회원사 역량 강화 교육

방문판매법 주요 사례, 자율점검 프로그램 도입 등 안내

  • (2023-04-20 11:31)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정승, 이하 직판조합)은 지난 419일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 사파이홀에서 ‘2023년도 제2차 회원사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회원사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직판조합에서 올해 시행하는 총
5회차 교육 중 제2차 교육이다. ‘방문판매법 해설 및 주요 사건사례’, ‘자율점검 프로그램 도입 및 운영 안내’, ‘식품 등 표시사항 관리 관련 안내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약 90명의 회원사 임직원이 참석해 방문판매법과 자율점검 프로그램, 식품 등 표시사항 관리에 대한 회원사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1부 교육에서는 방문판매법 해설 및 주요 판결 사례에 대해 홍석범 변호사(법무법인 화우)가 회원사 임직원의 방문판매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구체적인 해설과 주요 사건사례를 설명했다.

홍 변호사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구성 및 사건처리절차 개요 방문판매법 개관 방문판매법 주요 내용 방문판매법 개정 동향 주요 판결·공정위 심결의 핵심내용을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2부 교육에서는 직판조합 대외협력실에서 자율점검 프로그램 도입 및 운영식품 등 표시사항 관리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율점검 프로그램은 회원사 자체적으로 준법 경영상태를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직판조합에서 운영해오던
‘PPP(방문판매법 사전점검 프로그램)’를 대체하여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율점검 프로그램 수행 단계에서의 항목별 주의사항 등에 대해 회원사가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답변하는 Q&A 형식으로 진행했다.

식품 등 표시사항 관리 교육에서는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 식품위생법에 규정되어 있는 표시사항과 식품이력추적관리에 대한 일련의 업무 과정에 대해 이야기 했다
.

직판조합은 자율점검 프로그램이 회원사가 외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방문판매법 등 제규정 준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회원사의 준법 경영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정승 이사장은
회원사에게 꼭 필요한 법률, 규제 등에 대한 전문 교육은 물론이고, 우수 기술·원료 및 유망 중소기업 제품 발굴, 정부 정책자금 지원사업 등에 관한 교육을 통해 회원사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힘쓰고 있다앞으로도 회원사의 내실있는 성장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직판조합의 회원사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영상과 자료는 직판조합 홈페이지 회원사광장 내 지식 정보 공유 게시판을 통해 전 회원사에 공유되고 있으며, 부득이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경우라도 언제든지 관련 영상과 자료를 통해 학습이 가능하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