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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쿱, 피부 수명의 시계를 반대로 돌리다!

노화의 열쇠 '텔로미어'를 통해 '온리원(Only-one)'을 꿈꾼다

  • (2023-04-13 15:56)

제너럴바이오(주)와 지쿱 (주)(대표이사 서정훈, 정석근)이 지난 4월 7일 양재 aT 센터에서 ‘위대한 바이올렛(mighty violet)’이라는 콘셉트 아래 신제품 론칭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전국에 있는 지쿱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됐으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지쿱의 ▲케어셀라 T 앰플 ▲케어셀라 T 토너를 선 보였다.



 

노화의 비밀을 푸는 열쇠 '텔로미어(Telomere)'

전국 각지에서 모인 지쿠퍼(Gcoopers)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시작된 이날 행사의 문은 지쿱의 정재영 본부장이 내빈객들에게 보내는 환영의 인사로 열었다. 정 본부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우리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원료로 탄생한 ‘케어셀라 T’는 피부 재생,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만큼 여러분들의 강력한 비즈니스 무기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왼쪽) 케어셀라 T 토너와 (오른쪽) 케어셀라 T 앰플

이어 신제품의 핵심 원료가 되는 텔로미어에 대한 브랜드 스토리 영상을 통해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지만 우리 피부에만은 천천히 흐르길 바라는 지쿱의 열망을 담았다.
 

이날 장내에 모인 회원들의 관심은 단연 새롭게 선보이는 ▲케어셀라 T 앰플 ▲케어셀라 T 토너. 인간의 흘러가는 시간과 깊은 연관이 있는 ‘텔로미어’의 이론법을 적용한 ‘케어셀라 T’는 텔로머레이스 효소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NAD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의 생동감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타임리스(Timeless: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제품 라인이다. 자세한 설명을 돕기 위해 신소애여성의원 박정원 대표원장의 ‘노화와 텔로미어’라는 강의가 준비되었다. 

▷ 신소애 병원 대표원장 박정원

박 원장은 “노화란 신체 기능이 저하되는 것으로, 보다 정확하게 말하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이라며 “노화를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보지 않고, 질병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한다는 개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 원장에 따르면 유전정보를 지닌 DNA 염색체 끝부분이 바로 텔로미어다. 세포 분열을 할 때마다 점점 닳아서 짧아지는 텔로미어의 길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보호하는 것이 노화를 막는 길이라는 것이다. 박 원장이 강조한 텔로미어를 복구하고 길이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텔로머레이스’를 발현시키기 위해서는 최종적으로 ‘NAD’가 필요하다. 인체 내에선 NR이 NMN을 거쳐 최종적으로 NAD로 변하기 때문에 이 전구체를 먹고, 바르는 것으로 텔로머레이스 효소를 발현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의 사계절을 지나온 강인한 생명력, 구실사리

‘케어셀라 T’의 또 하나의 독보적인 성분은 구실사리추출물이다. 구실사리는 부처손과의 양치식물로 바위틈에서 맑은 이슬을 먹으면서 수억 년을 살아온 식물이다. 잎줄기 표면이 적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주위가 건조하면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잎줄기를 웅크리고, 비가 오면 뿌리와 잎줄기에 수분을 저장한다. 

▷ 제너럴바이오 소재개발팀 팀장 정종훈

제너럴바이오 바이오연구소 소재개발팀 정종훈 박사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으로부터 기술 이전받은 [셀라지넬라 로씨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주름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특허 제 10-2335262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삼악산, 청량산, 천태산, 대둔산, 서대산, 강천산, 신불산 총 7곳에 분포하고 있는 구실사리를 채취하여 다양한 추출조건으로 시험을 진행한 결과 충남 서대산 서대 폭포 인근에서 자라나는 구실사리를 선정하여 원료 개발을 시작하여, 약 5년 간의 연구 개발 과정을 통해 ‘구실사리추출물’ 6단계의 개발 프로세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제너럴바이오에서 신규 원료로 등재한 구실사리추출물과 텔로미어 성분 3가지(NMN, NR, NAD)를 함께 적용해서 만든 것이 바로 ‘케어셀라 T’ 토너와 앰플 제품”이라며 “현재 주름 개선과 피부 미백 기능성 2차 적용 시험을 진행하고 있고, 7월에서 8월경이면 결과를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신무현 블루다이아몬드

넘버원(Number One)이 아닌 온리원(Only one)으로!

지쿱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케어셀라 T’에 대한 효과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신무현 블루다이아몬드가 나섰다. 그는 “백 명의 사람이 한 방향을 보고 뛰다 보면 당연히 1등부터 100등까지 순위가 매겨질 수밖에 없다”며 “백 명의 사람 중에 넘버원이 되기를 원하기보다는 남들과 다른 독보적인 방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케어셀라 T’는 지쿱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넘버원이 아니라 온리원이 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정석근 대표이사

이날 행사의 피날레는 정석근 대표이사의 감사 인사로 끝을 맺었다. 정석근 대표이사는 “지쿱의 케어셀라 T가 첫 번째로는 이 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 되고, 두 번째는 회사와 여기 계시는 회원분들께 강력한 사업 도구로써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또 “R&D 최고의 기업인 제너럴바이오와 지쿱이기 때문에 가능한 솔루션과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의 강력한 장점을 활용해서 소비자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 수 있는 훌륭한 제품들을 연구 개발하고 출시하는데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쿱은 4월 21일까지 케어셀라 T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서는 신제품으로 구성된 세트를 구매하면 케어셀라 T 앰플을 하나 더 증정하며 지쿱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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