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글로벌 직접판매 시장, Oh! 이런 제품 어때요?

  • (2023-02-17 09:58)

미국의 반텔펄스(Vantel Pearls)사는 30년이 넘게 홈파티를 통해 소비자가 선택한 굴에서 채취한 진주로 액세서리를 세팅해 판매해 왔다. 안타깝게도 코로나 여파인지 작년에 회사를 접었지만, 오랜 시간 진주 하나로 꾸준히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온 데는 분명 그들만의 톡특한 스토리와 판매비결이 있었을 것이다. 이외에도 해외 직접판매 업계를 둘러보면 다소 특이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회사들이 꽤 있는데, 그들의 자유로운 문화와 오픈마인드가 재미있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아직 직접판매채널로 판매되고 있지 않은 다소 의아하면서도 독특한 또는 발칙한(?) 회사들을 소개한다.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위해 - ‘PawTree’
- 대표: 로저 모건 Roger Morgan
- 웹사이트: pawtree.com
- 보상률: 35%


한국도 4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1,500만 반려인구의 시대가 오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국내직접판매채널에서는 흔하지 않다. 포우트리(PawTree)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국의 직접판매사로 반려동물주들에게 최고급의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제공한다. 2014년 첫 출시 이후, 매년 두 배 이상 성장하며 애완동물 사료 및 건강식품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2년 연속 Inc.매거진 선정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리스트에 오르기도 했다. 포우트리는 소매점이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판매하지 않고 펫프로라 불리는 개인사업자들을 통해 제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애완동물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펫프로로 가입하고 제품을 판매하며 커미션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사이트를 통해 포우트리의 제품을 사용한 다양한 반려동물들의 후기 사진과 이야기들을 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에로틱한 란제리에서 섹스 토이까지 - ‘Ann Summers’
- 대표: 잭클린 골드 Jacqueline Gold
- 웹사이트: www.annsummers.com
- 보상률: 40%

1971년 영국의 한 번화가에 섹스숍으로 오픈한 앤 썸머스는 그 시절 영국에서도 오픈과 동시에 문전성시를 이루며 뜨거운 화젯거리였다. 1981년 현재의 CEO인 잭클린 골드가 인턴으로 회사에 입사하면서 타파웨어의 파티플랜을 벤치마킹한 앤 썸머스 파티라는 홈파티로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하는 직접판매 영업을 시작했고, 1984년에는 독일에서 론칭을 하며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1998, 미국드라마 섹스앤더시티에 대표제품이 소개되며 브랜드가 알려졌고, 2014년부터는 이베이와 아마존에서도 제품을 판매하며 다양한 채널로 제품을 공급해 왔다. 코로나19 락다운 동안에는 앰버서더라 부르는 독립사업자들이 2만여 명이 증가하며 직접판매 채널을 통한 판매가 급성장하고 있다. 앤 썸머스 시스터후드(Ann Summers Sisterhood)라 부르는 앰버서더들의 커뮤니티는 브랜드에 대한 사랑을 수익으로 전환한 열정적인 여성 기업가들의 커뮤니티로 재미있고 유연한 수입의 기회를 제공하며 앤 썸머스의 제품 판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주문 시스템, 비즈니스 관리 앱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고 홍보한다. 앰버서더를 통해 홈파티에 참여하거나 주변의 비슷한 생각을 가진 여성들로 그룹을 만들어 홈파티를 요청할 수도 있으며, 앤 썸머스의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어디로든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


나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보상받는
- ‘Vyvo’
- 대표: 파비오 갈디 Fabio Galdi
- 웹사이트: www.vyvo.com
- 보상률: 40%

웨어러블은 말 그대로 손목이나 머리, 발을 포함한 몸의 모든 곳에 착용할 수 있는 기기를 뜻한다. 스마트 밴드나 워치를 통해 수면상태에서 혈압 등 기본적인 나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시대가 열린지는 이미 꽤 되었지만, 이런 웨어러블 기기와 관련 서비스를 직접판매채널로 제공하는 회사가 바로 미국의 비보(Vyvo)이다. 이미 대중화 되어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있을까 싶은데 여전히 미국 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쿼리파이드 셀프(자기 정량화)’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 VYVO를 통해 수집한 개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AI에 의해 고도로 개인화된 리포트와 최적의 영양보충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회원들은 비보의 라이프워치를 통해 바이오 데이터를 특허받은 기술(Life Sensing Technology)로 만들어진 글로벌헬스 핀테크플랫폼에 익명으로 기부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보상을 받는다는 것이다.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정교한 웨어러블 기술 회사인
Helo(OTC:HLOC) 주식회사가 모회사이며, 일본과 싱가포르, 대만, 아일랜드에 진출해 있다.


스프레이형 비타민으로 최고의 효능 최고의 맛 선사하는
- ‘Vitamist’
- 대표: 윌리암 데일 William Deihl
- 웹사이트: www.vitamist.com
- 보상률: 35%

1983년부터 구강 스프레이 기술만으로 시장을 개척해온 비타미스트(Vitamist)는 소비자에게 최소한의 이물감과 최고의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매일 비타민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허받은 구강 스프레이 솔루션인 초미세 물방울 기술로 비타민을 캡슐이나 알약 형태로 섭취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흡수하고 효과적인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비타미스트의 판매전략이다. 그래서 비타미스트의 모든 제품은 스프레이형이며 한병이 약 한달 분량이다. 특이한 점은 모든 제품이 한병에 24.97달러 동일가격으로 매월 정기구매시 4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비타민 B12, D 등 싱글 비타민에서부터 여성용, 남성용, 어린이용 멀티비타민까지 모두 동일 섭취량이다. 하루에 8번 정도 입에 스프레이 한 후 5초정도 입안에 머금고 있다가 삼키면 된다는 것. 맛은 제품마다 조금씩 다른데 페퍼민트향에서부터 오렌지바닐라 향까지 다양하다. 매출이 크진 않지만 꾸준하게 영업을 해오다 2021년에 브랜드를 재정비하고 새롭게 론칭을 하며 SNS를 통해서도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김혜영 기자hykim309@gmail.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