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여름철 각별히 신경 써야 할 ‘구강 케어 아이템’

  • 두영준 기자
  • 기사 입력 : 2022-08-17 15:23
  • x

습하고 더운 여름철, 무더위와 불쾌함을 극복하는 가장 빠르고 흔한 방법은 시원하고 상쾌한 음료와 음식 섭취로 더위를 식히는 것. 듣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얼음 동동 띄운 탄산 음료, 아이스크림, 빙수 등 차갑고 시원한 음료와 음식은 뜨거운 한여름의 더위와 피곤함을 손쉽게 물리치게 한다. 여름 별미라 불리는 냉면, 초계 국수 등 새콤한 음식을 찾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이러한 음료 및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여름철엔 구강 케어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갈증이 자주 나는 여름철엔 살균 작용을 하는 침의 분비가 줄어들어 치아가 상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등은 높은 당도로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 얼음, 빙과류와 같은 단단한 식품은 깨물었을 때 자칫하면 치아 파절이 생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냉면, 초계국수 등에 포함된 강한 산성의 식초 성분은 지나치게 섭취 시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다. 

올해 3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0년 치주질환 건강보험 진료 인원은 1,298만 명으로, 전체 건강보험 적용 인구의 25%를 차지했다. 건강보험 적용 인구의 4명 중 1명이 앓는 치주질환을 대비하기 위해 이번 여름엔 더욱 구강 케어에 신경 써보자. 칫솔질을 자주 하는 것 외에도 구강 건강 및 미백에 도움 줄 여름 필수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30초만에 간편히 입안 세균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덴탈케어액
학교나 회사에서, 또는 여행지에서 음식을 섭취할 때 마다 매번 칫솔질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럴 때에는 짧은 시간 내 구취 제거뿐만 아니라, 충치 및 치주질환 예방까지 도움 줄 액상형태의 가글을 사용하여 고민을 해결하자.

▷ 교원더오름 웰메이트 프로폴리스 덴탈케어액


교원더오름의 웰메이트 프로폴리스 덴탈케어액은 30초 가글링만으로 충치 원인균을 비롯한 입안 세균 및 양치로 미처 제거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게 배출해주는 찌꺼기 마우스 워시 제품이다. 식품의약안전처(식약처)서 허가 받은 ‘의약외품’으로 구취 제거 외 충치, 치주질환, 잇몸질환의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무알코올 처방으로 알코올이 포함된 가글 제품 대비 입안 건조함 및 자극이 덜하다. 구강 항균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가 고함량(1%) 적용되어 있으며, 멘톨&페퍼민트 오일, 녹차추출물, 홍삼추출물과 같은 자연 유래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1회 사용 스틱 포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석구석 치아 잔여물 및 프라그 제거에 도움 주는 치실
식사 및 간식 섭취 뒤에 칫솔질을 하더라도 치아 구석구석의 노폐물을 온전히 제거하기는 어렵다. 치아 사이 남은 음식물 잔여물 및 프라그는 치실의 도움을 받아 제거해보자.
▷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은 칫솔로 미처 닦지 못한 음식물 잔여물과 프라그를 제거하여 충치 예방 효과를 40% 높여준다. 또한, 잇몸과 치아 간 프라그를 제거함으로써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부드러운 스펀지 타입으로 침이 닿은 부분은 부풀기 때문에 사용 부분을 확인하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차원 그물망 구조로 잘 끊기지 않으며 표면을 왁스 코팅하여 치아 사이에 잘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콤팩트하며 반투명한 케이스로 휴대가 간편하며 잔여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꼼꼼하게 혀 백태를 제거해줄 혀 클리너
혀 백태는 심해질 경우 입냄새가 심해지며 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다. 칫솔질할 때 혀 클리너까지 사용하면 혀 백태까지 빠르고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다.
▷ 생활도감 혀클리너


생활도감 혀클리너는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10개의 스크래퍼가 백태를 빠르고 꼼꼼히 제거한다. 넓은 헤드로 혀에 닿는 면적을 조절하여 혀클리너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구토 유발을 최소화한다. 또한, 엄지 손가락에 맞추어진 굴곡 형태로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사용 전 입을 헹구어 혀를 촉촉하게 만든 뒤, 혀 안쪽 부분까지 헤드를 넣어 바깥쪽으로 3, 4회 가볍게 쓸어주어 사용하면 된다. 이후 입안을 물이나 가글로 헹구고 제품은 흐르는 물에 씻어 건조시키면 된다.


간편하게 치아 변색에 도움 주는 치아 미백제
더움과 습함을 피하고자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같은 커피나 탄산 음료를 자주 섭취하게 되는 경우 치아가 누렇게 변색된다. 이런 치아 변색이 우려된다면 간편하게 도움 줄 수 있는 셀프 치아 미백 제품을 사용해보자.
▷ 페리오 화이트나우 미백패치


페리오 화이트나우 미백패치는 패치타입으로 간편하게 누렇게 변색된 치아의 미백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식약처에서 허가 의약외품 미백제이며 치과대학에서 임상 확인을 하였다. 1주 사용 시 대조군 대비 83% 치아 색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치아에 붙였다가 한 시간 뒤에 떼어내면 되어 손쉽게 집 안에서 셀프로 치아 미백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