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널뛰기 날씨 속 피부 고민…“지쿱에게 물어봐”

  • (2022-02-24 17:15)

▷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

봄의 길목에서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했다. 냉랭한 바람이 불 만큼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다가, 따뜻해졌다가, 다시 추워지는 ‘널뛰기 날씨’가 계속되면서 어느 때보다도 세심한 피부관리가 필요한 때다. 겨울은 다른 계절보다 특히 건조하므로 보습에 특별히 신경 쓰지 않으면, 피부의 노화를 불러올 수 있다. 이에 지쿱(주)(대표이사 서정훈, 정석근)이 겨울철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비법과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에 대해 소개했다.


겨울철 피부 관리 소홀 노화의 지름길
요즘과 같은 추운 날씨에 과도한 난방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서 주름이나 노화를 가속한다. 지속적으로 난방을 하면 공기 내 습도는 낮아지고, 낮아진 습도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당김과 건조, 각질을 유발할 수 있다. 또 춥다고 환기에 소홀할 경우 공기 내 오염 물질이 피부를 자극해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 역시 노화의 지름길이다. 이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변형시켜 주름 생성을 자극한다. 따라서 실내에 있다고 해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햇빛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도 노화를 늦추는 것에 효과적이다.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체내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야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항산화 물질은 서서히 감소하기 때문이다.

결국 피부가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기인 겨울에 관리에 소홀히 한다면 노화를 가속화 할 수밖에 없다. 물론 사람마다 피부 노화 속도는 다르겠지만, 제대로 관리만 한다면 개인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 노화를 늦추는 것이 가능하다.

서울대학교병원은 주름에 대해 ‘피부 노화에 의해서 피부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접히는 현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주름은 피부 수분이 감소하여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접히게 되면서 주름이 만들어진다. 이와 더불어 일부 피하 지방이 흡수되어 주름을 더욱 악화시킨다.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가장 잘 알려진 요인으로는 햇빛을 들 수 있다. 지속적으로 햇빛에 노출되면 진피의 콜라겐 섬유, 탄력 섬유 등의 변성이 초래되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노화가 일어나며, 그 결과로 주름살이 생길 수 있다.

얼굴 표정 또한 주름 생성에 영향을 준다. 근육이 계속 수축하면 피부 주름살이 발생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주름은 일반적으로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한 주름보다 깊다. 중력 또한 영향을 주는데, 중력은 피부를 아래쪽으로 지속적으로 잡아당겨 늘어지게 만든다.

건조함도 주름에 영향을 준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샘 기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건조해진 피부는 거칠어지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진다.

그 외에도 담배, 유전적인 소인, 피부 색깔(하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쉽게 햇빛 화상을 입게 되므로 주름이 더 생기는 경향이 있다) 등도 주름살 형성에 영향을 준다.

주름을 만드는 여러 요인 중 우리가 피하거나 조절할 수 있는 요인을 먼저 차단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담배를 끊으면 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피부 건조가 피부 노화를 일으키고 주름을 만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의 시간을 거꾸로 돌려주는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
피부 건강을 위해서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만큼 어떤 화장품을 바르는지도 굉장히 중요하다. 과거의 화장품은 보습 효과를 주고 결점을 가려주는 역할에 국한됐으나, 최근에는 주름개선, 미백, 보습 등 안티에이징을 표방한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미백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지쿱의 이중 기능성 화장품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도 그중 하나.

이 제품은 지쿱 모회사인 제너럴바이오의 독자적인 바이오 핵심 기술을 적용한 식물 캘러스와 5가지의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

특히 머리카락 굵기보다 400배 미세한 ‘리포좀 공법’이 적용돼 유효성분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스며들어 피부를 집중 관리하고, ‘Active Carrier System’이 리포좀화된 유효성분을 빠르게 흡수시켜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제너럴바이오에서 직접 배양한 식물 캘러스 성분 중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작약캘러스배양여과물과 피부 미백을 돕는 반하캘러스배양액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원료 배양부터 품질 검사까지 총 1만여 시간을 거쳐 통과한 성분만을 활용해 크림 제형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세안 후 적당량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르면서 사용 가능하며, 부드러운 저자극 텍스처가 피부에 닿아 보습 강화에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피부 친화적인 식물성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돼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팔자주름 등에 피부 탄력과 영양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지쿱 관계자는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는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병풀잎수를 베이스로 사용한 고기능성 크림으로 피부 노화 개선을 돕는 제품”이라며 “춥고 건조한 계절이면 더욱 심해지는 피부 노화 현상으로 고민이 깊은 소비자들이 이번 신제품을 통해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쿱의 신제품 ‘케어셀라 인트로덤 리포좀 EX’는 지쿱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