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전산장비 임차 최종 유찰 (2021-07-28)

전봉민 의원 “수의계약 통해 조속히 서버 확충해야”

전봉민 의원(무소속)이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사이트의 운영장애를 해소하고자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발주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전산장비 임차’공고를 확인한 결과, 7월 27일 최종 유찰된 것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7월 16일, 대국민 접종예약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되지 못해 국민 불편 초래 및 예약제에 기반을 둔 접종순서 결정과 민간위탁의료기관의 접종 예정량에 대한 백신분배 등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사업 전체 운영에 심각한 운영 장애가 발생하는 바, 이에 대비한 정보시스템 인프라 증설이 필요하다며, 17억 4,5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조달청을 통해 사업공고를 실시했다.


하지만 7월 27일 최종개찰에서 1곳만 공모에 참여해, 유찰이 결정되면서 사업지연이 불가피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다음달 예약이 진행될 40대 이하 1,700만 명의 사전예약에서도 앞서 발생한 서버장애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전봉민 의원은“올해 4월에서야 예방접종사이트가 뒤늦게 운영되었고, 전국민접종을 대비하기에 터무니없이 작은 용량의 서버를 구축했다”며 “정부가 경쟁입찰이 아닌 수의계약방식을 통해서 조속히 서버를 확충해 국민들의 불신을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