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어려운 상황에도 유튜브로 통(通)한다

이·유·식(이번주 유튜브 소식)

  • (2021-07-16 10:03)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연일 1,000명대를 기록하면서, 정부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 대해 7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새로운 거리두기의 최종단계인 4단계를 적용하기로 했다. 확진자 급증에 여러 가지 우울한 전망이 계속되는 가운데에서도, 직접판매업계는 유튜브를 통해 새롭고 기대감을 갖게 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해왔다.


지쿱, “대표 빼고 다 돼” 지페스타 전 상품 무료배송
지쿱이 7월 12일부터 지페스타 전 상품 무료배송 서비스를 전체 직급으로 확대한다는 내용의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지쿱은 5월 12일부터 지쿱과 지페스타의 통합기념으로 실버 직급 이상의 회원들에게 전 상품 무료배송을 실시해 왔다.

지페스타는 장애인 기업, 여성 기업, 청년 기업 등 착한 기업의 제품 판로를 지원하고 동반 성장을 위해 지쿱과 사회적기업 제너럴바이오가 공동으로 제작한 쇼핑 중개 플랫폼이다. 국가기관 및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제품을 판매하며 지쿱 회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지쿱은 지난 5월 20일 공식 쇼핑몰과 쇼핑 중개 플랫폼 지페스타를 하나로 합친 통합몰을 오픈했고, 통합 쇼핑몰에서 지쿱과 지페스타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 사진: 유튜브 캡쳐

한 CF를 패러디한 지쿱의 이번 영상에는 지쿱의 로얄 크라운부터 브라운 직급자들이 등장해 “배송비, 그게 뭐야? 우린 그런 거 몰라. 우리는 지쿠퍼니까”라며 이번 무료배송 서비스가 전 직급으로 확대된 것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7월 12일부터 대표 빼고 다 된다”라는 직급자들의 익살스러운 멘트와 실제로 지쿱의 정창길 대표가 등장해 “난 왜 안 되는 거야”라며 좌절하는 모습이 그려져 재미까지 더했다. 해당 영상에는 “재미있습니다. 대표는 외로워~”, “너무 재미있네요”, “초대박” 등 영상이 유쾌하다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아이사제닉스코리아, ‘콜라겐-아이엑스’ 개봉박두
아이사제닉스코리아가 북미지역에서 출시 4일 만에 100만 병, 4개월 만에 1,100만 병을 판매한 마시는 콜라겐 제품을 오는 8월 20일 한국에도 출시한다. 해당 제품의 이름은 ‘콜라겐-아이엑스(COLLAGEN-iX)’. 이 제품은 홍콩, 대만에서도 출시 3시간 만에 품절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한국의 회원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 사진: 유튜브 캡쳐

콜라겐-아이엑스는 스웨덴 청정 심해의 자연 포획 어류의 콜라겐을 사용했으며, 흡수가 빠른 액상 형태다. 휴대하기가 쉬운 병 타입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북미지역 등에서 출시된 제품의 이름은 콜라겐 엘릭서(COLLAGEN Elixir)이고, 한국에서는 콜라겐-아이엑스(COLLAGEN-iX)라는 다른 이름로 출시되지만, 성분은 미국 등에 출시된 제품과 같다.

한편 아이사제닉스는 미국 애리조나 주 길버트에서 2002년에 창립한 후 전 세계 26개국에 진출했으며, 지난 3월 말 기준 55만 명의 회원과 175개 제품 출시, 누적 8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이사제닉스는 작년 한해에만 전 세계적으로 약 90개의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지자인터내셔널의 인수합병과 함께 아이사제닉스 2.0(브랜드 혁신)을 론칭했다.

특히 올해 출시한 ‘콜라겐 엘릭서’가 새로운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각광 받아 아이사제닉스에 활기를 불어넣었고, 올해 누적 매출 80억 달러라는 성과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만큼 아이사제닉스코리아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필드, 제품에 대한 궁금증 해결해주는 ‘실험왕’
‘에이필드 실험왕’은 직원들이 자사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실험해보는 에이필드의 유튜브 코너다. 이번 영상에서는 다이어트 시즌을 맞아 ‘R3 팻타타’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다. R3 팻타타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잔티젠과 녹차추출물이 함유돼 있고,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 전잎이 주원료로 함유돼 있다.

이번 실험왕에서는 우리가 흔히 즐겨 먹는 대창을 이용해 지방이 분해되는지를 살펴봤다. 여기에 건강하고 균형 잡힌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애용되는 ‘R3 면역BPS’를 분말로 만들어 팻타타와 함께 넣어서 실험을 진행했다.
▷ 사진: 유튜브 캡쳐

먼저 동일한 양의 물이 든 3개의 컵을 준비해 첫 번째 컵에는 R3 팻타타 중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카테킨만 넣고, 두 번째 컵에는 카테킨과 항산화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잔티젠을 함께 넣었다. 그리고 세 번째 컵에는 R3 팻타타와 R3 면역BPS를 섞었다. 이후 3개의 컵에 각각 대창 8.5g을 집어넣은 뒤 24시간 후 줄어든 무게를 측정했다. 각각의 컵에 든 대창의 무게는 차례대로 0.69g, 0.84g, 1g 등이 감소해 카테킨만 넣은 것보다 잔티젠이 함께 섞인 것이 더 많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험 결과에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R3 팻타타와 R3 면역BPS를 함께 섭취하면 지방분해 효과와 함께 건강한 이너뷰티가 가능할 수 있다는 게 영상 속 설명이다.


썬라이더, ‘2021 썬라이더 버츄얼 글로벌 컨벤션’
썬라이더가 오는 8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2021 썬라이더 버츄얼 글로벌 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썬라이더인터내셔널의 창업자&이사장 테이푸 첸 박사와 자문위원단 루벤 첸, 써니 보이틀러 회장의 특별 강연과 동기부여 강사, 컨설팅 회사 CEO의 초대 강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다.
▷ 사진: 유튜브 캡쳐

이번 컨벤션의 소개 영상을 통해 써니 보이틀러 썬라이더인터내셔널 회장은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참여하고, 배우고, 영감을 얻고, 연결할 준비가 되셨기를 바란다. 전 세계 강사들의 역동적인 새로운 교육과 특별 강연을 준비했다”며 “썬라이더 비즈니스를 위한 다른 글로벌 팀의 팁을 볼 수 있고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특별 강연자로부터 영감을 받으며 소셜 미디어, 팀 및 새로운 잠재 고객과 즉시 연결하는 방법을 가장 먼저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썬라이더는 이번 컨벤션 티켓 수입의 일정금액을 ‘엔게이지 나우 아프리카’, ‘멘토 인터내셔날’, ‘월드 푸드 프로그램’ 등 3개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썬라이더는 글로벌 헬스&뷰티 브랜드로 자체 소유의 제품 생산 시설에서 제조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세계 5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유통의 다각화를 통해 회원 및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