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스맥스, ‘AI 전문가’ 현대차 출신 설원희 사장 영입 (2021-01-12)

30년 화장품 연구개발 노하우와 AI 기술 접목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는 인공지능(AI) 및 융합·산업 전문가인 설원희 전 현대차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월 12일 밝혔다.

설 신임 사장은 SK텔레콤에서 플랫폼연구원장과 신규사업부문장, 산업통상자원 R&D전략기획단에서 산업융합 MD,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에서 초빙교수 등을 거쳐 최근까지 현대자동차의 미래혁신기술센터장을 역임했다.

설 사장의 영입과 함께 코스맥스는 소비자 경험 중심의 시장으로 급변하는 추세에 맞춰 새로운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화장품 개발 과정을 디지털로 연결해 글로벌 고객사는 물론 화장품 개발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수많은 1인 인플루언서(Influencer)까지 맞춤형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디지털 사업본부를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AI와 빅데이터 등 ICT(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코스맥스는 지난 30년 동안 축적해 온 화장품 연구·개발 노하우와 AI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세분화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적의 상품을 빠른 속도로 개발하고 디지털 기술로 맞춤형 화장품까지 대응 가능한 생산 체계를 만든다는 복안이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마케팅, 연구(R&D), 생산 등 전 부문에 걸쳐 디지털 시스템으로 개발 중”이라며 “디지털 코스맥스로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