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창간 18주년 특집기획④> 한국마케팅신문 편집국 어워즈

  • (2020-02-14 09:03)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릴 적 부모님이나 선생님에게 들은 칭찬이 성공의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고 이야기한다. 편집국 기자들이 창간 18주년 기념 및 지령 800호 특집을 맞아 우리 업계에서 성공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회사, 사람, 제품을 선정해 ‘칭찬’을 해보았다. 


기자가 할 일을 없게 만드는 완벽한 자료 
(주)투에버


애드버토리얼 기사나 기획기사를 준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료를 요청하기 마련이다. 실무 담당자와 연락을 주고 받으며 필요한 이미지, 최소한의 텍스트 정보를 요청한다. 하지만 동일한 내용으로 자료를 요청해도 전달받는 자료는 천차만별이다. 턱없이 부족한 자료로 인해 재차 연락하게 만드는 회사가 있는가 하면, 지면은 한정되어 있는데 방대한 자료를 보내면서 모두 게재하길 원하는 업체도 있다.

10년 넘게 기자 생활하면서 그동안 무수히 많은 회사를 접했지만 기자가 요청한 자료를 가장 완벽하게 준비한 회사는 ㈜투에버였다. 투에버는 기자가 자료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구분해서 보내는 것은 물론 구분되어진 카테고리별 설명자료도 기사체로 거의 완벽하게 작성해 전달한다. 조금 과장을 보태 설명하자면 ‘이렇게까지 안해도 되는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깔끔하다.

대부분 전달받은 자료를 기자들이 기사체로 전환하거나 보강취재를 통해 기사에 살을 더하거나 불필요한 부분은 쳐내는데 투에버의 자료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장문의 기사의 경우 중간중간 소제목까지 키포인트를 잡아 달아주니 기자가 할 일을 없게 만들어 버린다.

그래도 기자로서 굳이 투에버의 자료를 검수한다면 오탈자 및 외래어표기법 정도 밖에는 없을 정도이다. 자료 전달에 있어서 만큼은 깔끔하고 완벽한 투에버, ‘엄지 척’이 절로 된다~. - 김선호 기자


신속, 정확, 친절 삼박자 갖춘 회사
토탈스위스코리아(주)


디자이너는 기자들처럼 여러 회사와 교류하는 일이 그리 많지가 않다. 기껏해야 신문에 실리는 디자인 부분을 서로 이야기하는 정도. 하지만 그 찰나에도 심미적인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또 나누다 보면, 아주 아주 오랜 시간에 거쳐 결론에 이르는 일이 다반사다. ‘아름다움’이란 지극히 주관적인 것이지만, 어차피 이 글도 개인적이기에 오늘 이 자리에서 처음으로 그 회사의 이름을 외쳐보려 한다.

디자인과 관련된 일을 하다보면 의견이 매우 잘 맞거나, 피드백이 신속하고 정확한 회사가 유독 기억에 남는다. 그중 한 곳이 토탈스위스코리아. 이 회사의 업무처리 능력은 나와 딱 들어맞는다. 친절한 미소와 웃음 거기다 정확하고 확실한 업무처리 능력,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속하다는 점.

기자들이 하는 말을 들어보면 송국주 지사장의 환한 ‘살인미소’도 많은 판매원들의 마음을 살살 녹인다고 한다. 놀라운 건 그가 학군장교(ROTC) 7기 출신이라는 점. 그의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이 절로 나왔던 게 아닌 듯하다. 이 같은 송국주 지사장의 역량이 아무래도 직원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었던 게 아닐까? 딱히 해줄 수 있는 건 없지만, 깜찍한 손하트로 감사함을 전해본다. - 장소희 편집디자이너


특판조합 전문성으로 지켜내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_이윤경 실장


다단계판매업계의 공제조합, 특히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의 업무는 정말 특수하다. 아무리 잘해도 누구 하나 칭찬해주는 사람이 없고 조금만 못해도 업계가 들썩거릴 만큼 비난이 쏟아진다. 규정대로 하면 융통성이 없다고 하고(특히 언론에서), 조금만 융통성을 발휘하면 특혜가 아니냐며 득달같이 달려든다. 이같이 험한 직장에서 흔들리지 않고 꿋꿋하게 업무를 해온 사람이 이윤경 실장이다.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이사장이 바뀔 때마다 잦은 인원교체로 인해 현저하게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표면적으로는 보험 업무를 취급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내부적으로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요구하는 허드렛일도 적지 않아서 업무의 연속성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윤경 실장은 전문성을 평가받지 못한 채 어려운 시기를 지나오기도 했다.

현 이사장 부임 이후 조직은 안정화됐지만 단 시일에 전문성까지 키울 수는 없었다. 이 시기야 말로 경험과 전문성을 필요로 했고, 이제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단호하지만 유연한 업무스타일로 회원사들의 호평을 받는 조직으로 변모했다. 그 중심에 이윤경 실장이 굳건하게 버티고 있다. - 권영오 기자


뜨겁지 않고 따뜻한 사람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_박민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

오광수 시인 ‘시는 아름답다’의 한 구절이 떠오른다. 못생긴 나무일지라도 산을 지키는 거목이 됨을 아는 당신.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박민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을 두고 하는 말이다.

기자라는 명함을 처음 들고 다니기 시작했던 때는 20대 중반이었다. 그리고 어느새 30대에 접어들었다.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초년생 기자를 깔봤지만, 박민혁 본부장은 오히려 훗날 잘 될 수 있을 거라며 용기를 북돋아 줬던 기억이 난다.

무엇보다 그는 회사를 위해 항상 분주하게 움직인다. 박 본부장은 현재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를 알리기 위해 홍보전략을 구상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를 이끌고 있다. 특히 이스라엘 사해가 수천 년간 품어온 경이로운 원료와 그것을 품은 제품의 놀라운 스토리를 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박민혁 본부장은 항공사와 호텔 홍보실에서 오랫동안 일한 이력이 있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행복한 추억을 안겨주는 관광업과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를 통해 공감을 이끌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일이 서로 닮아 있다고 이야기한다.

박 본부장은 올해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중에서도 사업자와 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해 ‘시크릿 익스피리언스(Seacret Experience)’를 디지털 콘텐츠로 담아내는 일에 본부의 열정과 창의를 쏟고 싶다고.

그의 여정이 좌충우돌일지라도 한 번쯤은 쉼표가 되고 싶다. 박민혁 본부장을 늘 응원하겠다. 파이팅! - 두영준 기자


반복되는 다이어트 마침표
(주)에이필드_ R3 팻타타 다이어트

인간은 무언가를 얻을 때의 기쁨보다 잃을 때의 고통에 더 민감하다. 다이어트를 통해 멋진 몸매를 얻는 다는 기쁨보다,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포만감 있게 먹지 못한다는 고통이 더 견디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우리는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실패하고, 다시 도전하고, 실패하기를 반복한다.

R3 팻타타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기초대사량을 올려서 먹는 것과 균형을 맞추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주성분 녹차추출물은 사람의 몸에 있는 비만유전자의 사이즈를 줄여줄 수 있고 항산화, 체지방 감소 등의 효과를 준다. 더 주목할 성분은 잔티젠이다. 미역에 함유된 후코잔틴과 석류씨 추출물인 푸닉산을 배합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기초대사량 증가 효과를 입증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잔티젠은 다른 다이어트 제품에 함부로 사용할 수 없다. 이유는 R3 팻타타 다이어트 제조사인 노바렉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전과 실패로 점철됐던 다이어트. R3 팻타타 다이어트가 똑같이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의 도돌이표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 최민호 기자


건강함을 뿌리다
루안코리아(주) 몽니스 프레스티지 리커버리 펄 세럼

여자는 누구나 맑고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습과 영양이 중요한데, 간편한 사용법으로 이 두 가지를 충족시켜주는 화장품이 바로 루안코리아의 ‘몽니스 프레스티지 리커버리 펄 세럼’이다.

특히 최근 새롭게 리뉴얼 된 몽니스 프레스티지 리커버리 펄 세럼 ‘시그니처’는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단연 인기다.

하루 종일 건조한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수시로 사용한다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다.

또 밖으로 취재를 다녀야 하는 기자에게도 꼭 필요한 제품이다. 추운 겨울철 안팎의 온도 차로 인해 피부가 금방 푸석해지기 십상인데, 이때 몽니스가 피부 속에 수분과 영양을 가득 채워 준다. 수분 공급이 위주인 보통의 미스트에 비해 루안코리아의 몽니스는 고기능성 성분들이 결합 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정제수 대신 진주추출물을 사용하여 더욱 진하고 풍부한 효과를 제공하며, 멀티 펩타이드, 인삼캘러스배양추출물, 푸코오스 등의 고기능 영양 성분들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전 성분을 EWG 성분안전도 1~2등급 이하의 피부 친화적인 성분들로 구성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윤미애 기자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