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박한길 회장, 호주 DSA 컨퍼런스에 초청

해외 초청 받아 강연한 첫 사례…“우수한 제품, 합리적 가격 갖춰야”

  • (2019-06-27 11:44)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이하 협회) 박한길 회장이 지난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소통하라’(Get in Touch)를 주제로 진행된 호주 DSA 연례 컨퍼런스에 초청돼 글로벌 직접판매와 소통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 DSA 회장이 해외 DSA로부터 초청을 받아 외국 기업인들 앞에서 강연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협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한 직접판매세계연맹의 아태지역 협회성과세미나에서 애터미 기업사례 발표를 들은 호주 DSA 질리안(Gillian) 상임이사가 직접판매업계에 신선한 관점을 제시한 내용에 인상을 받고, 박한길 회장을 메인 강연자로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박한길 회장은 직접판매의 과거, 현재에 대한 고찰과 미래 사회에서의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전망을 제시했다.

강연에서 박 회장은 글로벌 직접판매산업이 다소 정체되어 있는 근본적인 원인이 다른 유통방식에 비해 약한 경쟁력에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직접판매업계가 우수한 제품,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춰 나간다면 다른 유통과 경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호주 DSA의 컨퍼런스에는 호주 DSA 회원사 뿐 아니라 로펌, 규제기관, 식약청, R&D 업체, 전문 마케팅 회사 등이 참여해 다양한 강연과 토의를 진행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