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신통방통 제품명 들추기 “아니 이럴 수가”

빙글빙글 세상 이야기

  • (2019-05-24 10:09)


제품의 이름은 대중들에게 브랜드를 어필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상표가 지식재산권으로 분류될 만큼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 여겨지고 있기도 하다. 글자의 힘은 생각보다 대단하다. 때로는 앙증맞고, 사랑스럽고, 섹시하기까지.                                   


뉴본월드 - 소예페
소예페(Soyapheh)는 피부 흡수력을 극대화하는 SO 기술의 SO와 히브리어로 아름답다는 의미의 예페(Yapheh)가 합쳐진 말로 “참 아름답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소예페는 1968년 피부과 진료를 시작으로 오랜 경험과 피부 매커니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탄생한 더마테크놀로지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피부 흡수가 어려운 고분자 수용성 원료를 안정화시켜 효능 성분의 침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서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할 수 있게 한다.


뉴스킨 - 180°
뉴스킨은 지난해 10월 ‘뉴스킨 180° 스킨 액티베이팅 시스템’을 한국에 가장 먼저 공식 출시했다. 제품명처럼 ‘180° 달라지는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는 콘셉트로 지난 2000년 처음 선보여 뉴스킨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라인으로 꼽힌다.

전 세계적으로 뉴스킨 180° 라인은 700만 개 이상(2018년 4월 기준) 판매되고 5종 세트가 약 8,0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06년 첫 번째 리뉴얼 후 한국 소비자의 5종 세트 구매량이 전 세계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만큼(2018년 7월 기준)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루안코리아 - 몽니스
뿌리는 화장품의 시대를 연 ‘몽니스(MONGNIS)’. 몽니스는 꿈을 뜻하는 몽(夢)과 Now, Improvable, State의 합성어이다. 해석하자면 ‘꿈꾸는 아름다움으로 지금 변화시켜주는 화장품’을 의미한다.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시켜주기 위해서는 보습과 영양이 중요하다. 이 두 가지 원칙을 충실히 수행한 화장품이 바로 몽니스다. 루안의 몽니스 연구진들은 고순도 펩타이드 복합체와 인동덩굴꽃 추출물, 루스쿠스아쿨레아투스 등 고기능성 성분들을 결합하고, 이 성분들과 배합되는 펩타이드 단백질 분자를 최소 단위로 쪼개어 저분자화 시키는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몽니스에 적용했다.


매나테크 - 루미노베이션
루미노베이션의 브랜드명은 ‘빛’이라는 뜻의 Luminance(루미넌스)와 ‘혁신’이라는 뜻의 Innovation(이노베이션)의 합성어다. 루미노베이션은 매나테크만의 글리코 기술을 스킨케어에 적용시킨 혁신적인 스킨케어라인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유래 다당체 복합물인 파이토글리코 (Phyto Glyco™) 로 매나테크의 핵심 기술인 글리코뉴트리션을 스킨케어 제품에 담았다. 루미노베이션은 스킨케어에 매나테크 만의 글리코사이언스 노하우를 적용해 수분 부족, 외부 환경, 노화, 영양 부족, 스트레스 등에서 비롯된 다양한 피부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혁신적인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쏠렉 - 주디스리버
주디스리버는 미국 주디스리버의 클러치백을 화장품으로 구현한 것이다. 주디스리버는 1963년 헝가리의 여성 장인 주디스 펠로 리버의 손에서 탄생됐다. 브랜드명도 그녀의 이름에서 나왔다. 4,000∼5,000개의 크리스탈을 하나하나 손으로 작업한 클러치백으로 전 세계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쏠렉의 주디스리버 역시 클러치백 브랜드의 화려한 디자인이 적용돼 폭넓은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한편 핸드백 디자이너 주디스 펠로 리버는 지난해 4월 28일(현지시간) 72년간 부부로 함께한 남편 거슨 리버와 같은 날 별세했다.


애릭스 - 조베
조베(Jouve)는 두 개의 라틴어를 합성해 이름이 지어졌다. ‘youth(젊음)’이라는 뜻을 가진 Jou와 joy(기쁨, 즐거움)이라는 뜻의 Jov가 합쳐진 것이다. 그 이름에 걸맞는 화장품 ‘조베 인스턴트 퍼펙팅 앤 리스토링 세럼&스킨 브라이트닝 앤 클라리파잉 크림&너리싱 나이트크림’은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까다롭게 선택한 성분들이 피부에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흡수돼 사용하는 즉시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애터미 -  헤모힘
헤모힘(HEMOHIM)은 우리 몸 곳곳에 산소를 실어 나르는 헤모글로빈(Hemoglobin)과 ‘힘(HIM)’의 합성어이다. ‘헤모힘당귀등혼합추출물’은 당귀•천궁•백작약 등 전통 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는 처음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인정을 받았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식품 공학팀의 개발로 탄생한 헤모힘은 한국은 물론 유럽 4개국과 미국, 일본에서 특허를 받을 만큼 그 안정성 역시 인정받고 있다.


투에버 - L.O.R.P
‘동안 열풍’이 지속되면서 안티에이징, 펩타이드 화장품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올해가 ‘펩타이드의 해’가 될 것이라는 말이 흘러나온다. 이러한 가운데 투에버가 야심차게 내놓은 화장품 브랜드가 ‘L.O.R.P(롤프)’이다. 롤프는 ‘LAB OF REAL PEPTIDE’의 앞 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다. 이름 그대로 화장품 시장에서 떠오르는 대세 성분인 펩타이드에 주목했다. 30년간 연구한 4가지 펩타이드의 황금비율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동안펩타이드™ 성분이 전해주는 놀라운 성장 에너지로 이미 판매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