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웅진코웨이, ‘워터맵 서비스’ 론칭 (2019-05-08)

수질 데이터베이스 활용해 고객 집 수질 환경 분석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주)(대표이사 이해선)가 고객에게 맞춤형 정수기 필터와 제품을 추천해주는 ‘워터맵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5월 8일 밝혔다.

워터맵 서비스는 국내 각지의 물을 채취?분석해 수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뒤 이를 기반으로 고객 집 수질 환경에 따른 맞춤 필터를 파악하고, 추가로 고객의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워터맵 서비스는 국내를 대표하는 물기업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이 본인의 수질 환경에 맞는 필터 및 제품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본 서비스는 웅진코웨이의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Coway Lady), 판매 전문가 헬스플래너(HP, Health Planer)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다.

먼저, ‘모바일 워터맵 서비스 페이지’에서 고객이 거주하는 지역, 건물의 연식, 집으로 들어오는 원수 종류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수질 환경을 분석한다. 보통 물맛과 수질은 지역이나 건물의 연식, 원수 종류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인다.

수질 환경 분석에는 웅진코웨이가 구축한 국내 수질 데이터베이스가 활용된다.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국내를 비롯한 해외 각지의 물을 채취·분석하여 수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분석 항목은 먹는 물 수질 기준 항목인 탁도, TDS(Total Dissolved Solid), pH를 비롯해 양이온 17종, 음이온 4종 등이다. 수질 환경 분석이 완료되면 분석된 수질 환경에 알맞은 필터를 파악한 뒤 사용할 장소, 필요한 기능, 사용자 수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맞춤 정수기를 고객에게 추천해준다.

윤규선 웅진코웨이 CS(Customer Satisfaction)본부장은 “워터맵 서비스는 국내 각지의 물 상황을 고려해 고객들이 조건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며 “웅진코웨이는 고객에게 물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미애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ZOOM IN 더보기

HOT NEWS 더보기

현장 스케치

동영상배너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