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뉴스킨, ‘다(多) 엄마다’ 가족파티

다문화 가족 구성원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 (2017-12-01 10:34)


뉴스킨 코리아(주)(대표이사 마이크 켈러)가 11월 25일 경기도 안산 문화예술의전당에서 다문화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맞춤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 가족파티 및 전시회를 가졌다.

‘다 엄마다’는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가 부모교육 전문기관 자람가족학교와 협력해 개발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가족파티에서는 올해 총 7회의 교육에 걸쳐 다 엄마다 프로그램 4기 과정을 수료한 가족들과 경기도 안산시 소재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모여 서로의 성장을 축하하고 참여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다 엄마다 전문가 교육을 이수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로부터 다 엄마다 교육을 받은 가족에 대한 수료식도 함께 마련됐다. 뉴스킨 코리아는 올해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안산시 소재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를 대상으로 전문가 교육을 마련했고 이를 수료한 전문가 37명은 안산시 내 12개 기관 및 106 가족을 대상으로 다 엄마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다 엄마다 프로그램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든 작업물과 함께 촬영한 사진, 다 엄마다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 ‘다 엄마다 展’도 진행됐다. 가족파티 및 전시회에는 다 엄마다 교육을 수료한 가족과 교육을 진행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립 별빛어린이집 최미정 원장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다 엄마다’ 프로그램은 교육을 받는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문가 교육과 운영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 엄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사회공헌활동 다 엄마다가 현장에서의 큰 호응 속에 시행 2년째를 맞았다”며 “앞으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지원으로 다문화 가족 구성원들에게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