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세안 화장품 시장 진출 매뉴얼 (2017-12-01)

대한화장품협회, 가이드라인 마련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는 아세안의 화장품 관련 규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아세안 화장품 지침과 아세안 6개국 국가별 규정 및 제품등록 매뉴얼>을 발간하였다고 11월 28일 밝혔다.


아세안은 중국에 이어 우리나라의 제 2대 교역 및 해외 투자지역으로 인적 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 또한 더욱 확대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 확산된 한류열풍에 힘입어 양측 간의 사회•문화 분야에 걸친 교류와 소통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매뉴얼은 이와 같은 실정에 발맞춰 발간되어 성공적인 아세안 시장 진출을 돕고자 마련됐다.


매뉴얼 1부에서는 아세안 회원국에서 공통으로 적용되고 있는 아세안화장품지침(ASEAN cosmetic directive) 및 기술문서와 가이드라인을 수록하였으다. 2부에서는 아세안 6개국(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적용되는 각 국가별 화장품 관련 규정 또는 가이드라인을 수록하였다. 또한 3부에서는 제품등록 매뉴얼을 수록하였다. 참고로 1부와 2부에서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국문/영문 비교표를 담았다.


<아세안 화장품 지침과 아세안 6개국 국가별 규정 및 제품등록 매뉴얼>은 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대한화장품협회 공지사항」이나 중소화장품기업 수출지원센터(www.helpcosmetic.or.kr)→「법령정보」→「해외법령」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김정은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ZOOM IN 더보기

식약신문
다이렉트셀링

업계동정 더보기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