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우리를 살려주세요!

  • (2017-11-10 09:57)

저는 국내 모 다단계업체에서 판매원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5년 정도 경험을 갖고 이 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데 최근에는 정말 코인 때문에 많은 파트너들이 떠나거나 아니면 다단계와 코인을 병행하지만 코인에 더 열중하는 모습을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케팅신문>에 코인의 위험성과 불법 코인 사업을 하다 구속되는 기사를 자주 보게 되어 주변 사람들에게도 기사를 보여주곤 했습니다. 그런데도 소용이 없더군요. 알면서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먼저 가입해 돈만 벌면 된다는 인식들이 팽배합니다.

 

다단계판매업을 관리하는 주무부서인 공정거래위원회, 그리고 유사수신 등에 대한 관리를 하는 금융감독원, 경찰, 사이버수사대, 검찰 등 정부와 유관기관이 함께 근본적인 문제점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지난해 업계 매출이 전년도 보다 하락했다는 소식을 여름에 접했는데 올해는 더 심각합니다. 현장에서 열심히 사업에 매진하는 판매원들도 코인 때문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더 이상의 피해자 발생을 막고 업계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라도 대책마련을 위한 범국민적인 움직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불법 코인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마련이 수백만 명의 판매원을 살리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서울 송파구 오금동 임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