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가상화폐 정의 분명히 해야

  • (2017-09-08 10:50)

최근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인가제를 도입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법안을 발의한 적이 있습니다. 반면, 정부는 거래소에 인가제를 도입할 경우 부작용이 확대될 수 있다고 판단, 자율규제 방식으로 규제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가상화폐거래를 금융업으로 포섭해 공신력을 부여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입니다.


현재 발의된 법안과 정부의 입장 차이가 있는 것은 가상화폐를 화폐로 보느냐, 재화로 보느냐에 따라 나뉘고 있습니다. 박 의원은 가상화폐가 교환의 매개수단이 된다는 점을 근거로 재화로서의 성격을 인정했지만, 정부는 현 시점에서 화폐 등으로 보기는 어렵다며 정의에 대해 분명히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가상화폐 기반의 파생상품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정부는 가상화폐의 정의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현 시점의 가상화폐 규제를 위해 실질적인 법규가 하루 빨리 마련돼야 할 것입니다.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김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