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특별기획①-해외> 와우∼ 여름이다∼!

  • (2017-07-21 00:00)

- 다가오는 휴가, 난 여기로 떠난다~

<Out of Korea>
무더위가 절정에 이른 요즈음 직장인들의 유일한 위안거리는 바로 휴가이다. 최근 휴가를 위해 연월차를 모아뒀다 함께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어 휴가로 짧게는 3박4일에서 1주일까지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휴가를 길게 사용할 수 있다면 휴가철 붐비는 한국을 떠나 해외로 눈을 돌려보자.

 
▲ 최고의 Hot Place- 베트남 다낭

요즘 뜨는 최고의 휴양지라고 하면 역시 다낭이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베트남 다낭 여행의 인기는 아직까지 식지 않고 있다. 다양한 저가항공의 취항과 저렴한 물가 등 매력적인 욧가 많은 여행지이다.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인 미케 해변과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재로 지정된 호이안,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바나힐 등 휴양뿐만 아니라 관광하고 즐길 곳이 많다.

베트남 다낭은 작은 시내 주변에 호텔들이 자리잡고 있어 공항과 시내 중심까지의 이동 시간은 길지 않다. 오토바이 출몰 시간을 제외하곤 10∼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 비행시간: 4시간 35분
-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베트남항공 등 매일 운항 중

추천 호텔
☞ 푸라마리조트
다낭의 아름다운 박미안 해변에 자리잡고 있으며, 미케해변과 논누옥해변, 참박물관, 드래곤브릿지도 4㎞ 안팎에 위치해 있다. 또한 유네스코 지정문화유산인 호이안까지는 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있다. 

☞ 노보텔다낭
다낭 도심에 위치한 노보텔다낭은 기차역과 공항이 2㎞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표 음식- 미꽝
넓은 칼국수 면발에 돼지뼈와 소뼈 육수를 이용한 쌀국수와 비슷한 면요리이다. 땅콩, 새우, 게가 들어가고 닭고기 또는 오리고기 둘 중 하나를 고명으로 이용하면 된다.

 
▲ 동양의 하와이- 일본 오키나와

한국에서 가깝고 쉽게 떠날 수 있는 일본 여행지 중 오키나와만큼 여름휴가지로 적격인 곳이 없다. 인천에서 오키나와까지는 2시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휴가 일정이 짧아도 부담이 없다. 해변 가깝게 착륙하는 비행기를 감상할 수 있는 신기한 오키나와 남부의 ‘토요사키 해변’, 천혜의 자연 ‘만좌모’, 세계 최대의 ‘츄라우미 수족관’이 위치한 오키나와 북부까지 오키나와 여행코스는 하나도 버릴 것이 없다.

- 비행시간: 2시간 15분
-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등 매일 운항 중

추천 호텔
☞ 하얏트 리젠시 나하
미카시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있으며, 공항은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우아한 분위기의 객실을 294개 보유하고 있으며 편안한 숙박에 필요한 모든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기적의 1마일이라고 불리는 국제거리가 도보 10분 거리, 아시비나 아울렛 차량으로 25분 거리, 류큐왕조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오키나와월드가 차량으로 30분 거리, 만좌모는 차량으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표 음식
☞ 오키나와 소바
밀가루로 만든 오키나와 소바는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전통 음식 중 하나이다. 많은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오키나와 주민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이다.

☞ 블루실 아이스크림
오키나와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아이스크림이다. 오키나와 명물 베니이못 맛을 선택하면 더 좋다. 맛이 다향해서 고르는 재미 또한 있으며, 판매 점포가 많아 쉽게 찾을 수 있다.

 
▲ 해양 액티비티의 천국- 필리핀 보라카이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필리핀 최고의 휴양지 보라카이. 새하얀 모래사장이 펼쳐진 보라카이 화이트비치에서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한 휴가를 즐겨보자. 보라카이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다. 에메랄드 빛 해변에서 스노쿨링을 하거나, 전통낚시, 시원한 바다 위를 가르는 패러세일링까지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황금빛으로 물든 화이트비치의 일몰을 감상하며 보트를 탈 수 있는 ‘선셋 세일링’은 필수 체험코스이다.

- 비행시간: 4시간 20분∼4시간 50분
- 항공사: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 매일 운항 중

추천호텔
☞ 헤난 리젠시 리조트
헤난 리젠시 리조트는 불라복비치, 화이트비치 등을 포함한 유명 관광명소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5성급 리조트에서는 실외풀, 거품욕조, 전용비치 등의 다양한 휴식시설을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특히 가족 여행객들을 고려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대표 음식
☞ 시난개그
태국의 카오팟과 유사한 필리핀 볶음밥의 대명사로 요리재료는 마늘, 식용유, 소금, 후추, 간장, 고기, 스크램블한 계란, 새우, 양파, 파 등이 들어간다.

☞ 시니강나바보이
생선이나 돼지고기를 넣어 끓인 야채수프로 우리의 국과 같은 음식이다. 생선을 넣은 것은 ‘시니강 나이스다’, 돼지고기를 넣은 것은 ‘시니강나바보이’라고 부르며 밥과 함께 나온다.

 
▲ 작지만 아름답고 편안한 휴양지- 사이판

태평양의 작은 섬 사이판은 남북 약 23㎞, 동서 3∼8㎞로 고구마처럼 생겼으며, 면적은 제주도의 약 10분의 1정도이다. 북 마리아나 제도 남부에 위치한 사이판은 1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며, 언제 가도 즐거운 여행을 만낄할 수 있는 휴양지이다. 과거 신혼여행으로 많이 찾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가족여행이나 자유여행객이 늘고 있다.

- 비행시간: 4시간 20분
- 항공사: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등 매일 운항 중

추천호텔
☞ 켄싱턴리조트
사이판 북부 산로케 마을에 자리잡고 있어 조용하고 한적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다. 산호초와 하얀모래가 아름다운 파우파우 비치가 바로 호텔 앞에 위치해 있다. 그루토, 만세절벽,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등 사이판의 관광명소에서 가까운 지리적 이점이 있다.

그밖에 동서양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뷔페 레스토랑, 일식당을 비롯해 사이판 호텔의 유일한 중식 레스토랑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월터 슬라이드가 있는 4개의 수영장, 자쿠지, 명품 편집숍, 기념품 숍 등이 호텔 내에 마련되어 있으며, 수상 액티비티를 위한 시설 대여 및 어린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 단위의 여행객도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표 음식
☞ 스팸 무스비
쌀밥에 스팸과 김을 넣은 우리나라 삼각김밥 같은 음식이며, 사이판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최고의 음식이기도 하다. 관광객들에게 소문이 많이 난 음식중 하나이며, 간편한 음식중 으뜸이다.

 
▲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싱가포르

짧은 휴가 기간 내, 한 곳에서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곳. 바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싱가포르를 두고 하는 말이다. 싱가포르에는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아랍의 문화가 공존하기 때문에 골목마다 이국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싱가포르에서 반드시 들려야할 곳 중 하나가 바로 낭만적인 휴양섬 센토사이다. 싱가포르 유니버셜스튜디오부터 짜릿한 스피드를 즐기는 루지체험까지 가능한 센토사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다.

- 비행시간: 6시간 30분
-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등 매일 2회씩 운항 중

추천호텔
☞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은 57층에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루프탑 인피니티풀이 있으며, 그곳에서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객실에서는 통유리창으로 멋진 베이 전경을 감상할 수 있고 스타셰프 저스틴 퀙의 아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스카이온57’부터 중식, 일식, 프랑스요리, 할랄음식에 이르기까지 수 십 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자리하고 있어 폭넓은 다이닝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이다.

대표 음식
☞ 칠리크랩
칠리크랩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이며, 싱가포르 대표 해물요리이다. 큰 게를 짙은 토마토와 칠리소스를 얹어 요리한 것으로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한국인의 입맛에 딱이다.

김선호, 두영준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