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기식 산업 현황 보고서 발간

소비자가 평소 느끼는 건강 고민 담아

  • (2016-12-16 00:00)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는 최근 ‘2016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보고서를 발간했다. 3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세계 주요 건강기능식품 시장 및 국내 소비자 조사 결과를 담았다.

1장에서는 미국·유럽·중국·한국 등 12개국의 주요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과 국내 관련 산업의 생산 및 수입실적 등을 소개한다. 국내의 건강기능식품 시장 구조 및 현황을 판매업체 매출액과 소비자 설문조사 등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눠 객관적으로 분석했다.

2장에서는 국내 소비자 실태 조사결과를 실었다. 소비자가 평소 느끼는 건강 고민부터 건강기능식품 관련 인식, 구매 및 섭취 행태 등을 분석했다. 소비자 집단을 세분화하고 각 타깃 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 실무자의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만들었다.

마지막 장에선 20102016년 소비자 실태 조사 결과를 통합적으로 비교 분석해 최근 6년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구조와 소비자 인식 관련 변화의 흐름을 정리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이사는 이번 보고서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구조와 소비자 인식을 통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내수 시장 및 해외 수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책자는 협회 회원사(임원사 2, 정회원사 1)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는 기획정책팀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이하 기능성원료)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동물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인정받은 기능성원료가지고 만든 제품이어야 한다.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일정 절차를 거쳐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인증마크를 달아야 한다. , ‘건강식품’, ‘자연식품’, ‘천연식품과는 다르다

  

정경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