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이마트, 설 예약 판매 돌입

판매 기간 중 ‘얼리버드 프로모션’ 도입

  • (2016-12-09 00:00)


이마트가 12월 8일부터 1월 11일까지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6년 설 예약 판매가 설 46일 전에 이루어진 것에 비해 약 닷새 가량 더 이른 시점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2012년 1.2%에 불과했던 설 선물 사전 예약 매출 비중은 매년 증가세를 보이면서 2016년 설에 이르러서는 21.4%를 기록해 20%선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이번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시작일을 앞당겼을 뿐만 아니라 예년에 비해 예약 판매 고객에 대한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올해는 예약 판매 기간 중에 설 선물세트를 일찍 구매하면 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도입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11개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 구매 시 구매 기간에 따라 할인율을 차등 적용하는 제도이다.

또한,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 대비 20% 늘렸으며,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체 선물용 세트를 동일 품목 5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설 행사를 맞아 이마트가 준비한 대표 상품으로는 ‘아산맑은 배’, ‘피코크 제주햄세트 1호’, ‘사과+햄 세트’, ‘덕우도 활전복 1호’, ‘피코크 한우냉장 3호’ 등이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팀장은 “매년 설 예약 판매의 비중이 크게 높아지면서 올해 예약 판매 비중은 지난해보다 증가한 25%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이번에는 항공권, 공연 티켓 예매 등에서 널리 사용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도입함으로써 일찍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이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경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