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FOCUS | 카리코퍼레이션

회복과 성공적인 은퇴를 실현시킬 수 있는 곳

완벽한 新舊조화로 도약의 발판 마련

  • (2015-07-03 00:00)

 지난 2012년 다단계판매 업계에 진출한 카리코퍼레이션(주)의 젊은 CEO 김세원 대표가 경험이 풍부한 장광선 리더와 만나 완벽한 신구조화를 이뤘다. 올해 상반기 Recovery & Retire 시스템을 개발해 새출발을 알린 김세원 대표와 장광선 리더를 만났다.


 “카리를 통해 회복과 성공적인 은퇴를 누리세요”
 김세원 대표이사

 Q. 어떤 계기로 업계에 진출하게 됐나?
 캐나다 유학시절 홈스테이 주인이 화장품 회사 판매원이었다. 자주 집에서 파티플랜 방식으로 파트너 및 소비자에게 제품설명 및 사업 설명하는 것을 보고 네트워크마케팅으로 꼭 사업을 해보겠다는 생각을 가졌다.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장이 안 좋아 부모님의 권유로 생식을 먹고 있었는데 네트워크마케팅에 접목시켜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Q. 사업을 시작하기 전 특별한 준비과정이 따로 있었나?
 처음 내가 접한 생식은 맛이 없었다. 아무리 몸에 좋아도 맛이 없으면 찾는 사람은 많지 않게 된다. 그렇게 맛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실험을 했고 조금씩 개선되어 현재의 발효생식 바이오밀이 탄생하게 됐다.

 제품이 갖춰지게 되자 바로 제품을 들고 목욕탕, 찜질방은 빼고 여기저기 부산 바닥을 돌아다녔다. 가게에 문을 두드리고 들어가기도 했고 버스정류장에서 홍보도 하고 아파트 부녀회 모임에 들어가는 등 혼자서 발품 팔아 약 500명의 고객을 두게 됐다. 이렇게 시작해 2012년 11월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Q. 사업을 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나?
 다단계판매업을 시작하는데 있어 많은 장벽이 있었다. 일반 유통과 달리 준비해야할 것도 많았고 옆에서 지원해 주셨던 주변 분들과의 의견충돌도 있었다. 또, 회사의 물을 흐리는 판매원들이 유입되어 내가 지향하고자 하는 방향과는 무관한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했다.

 재정립이 필요한 시기에 장광선 리더를 만나게 됐다. 개인적으로 부족했던 경험을 채워주고 멘토 역할을 해줬으며 흩어져있던 내부 문제점을 하나씩 개선해 나갈 수 있게 됐다. 부족했던 점들이 하나씩 채워지기 시작했고 지금은 R&R(Recovery& Retire) 시스템을 개발해 완벽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부한다.


 Q. R&R 시스템은 무엇인가?
 회복과 성공적인 은퇴를 말한다. 회복은 사람, 건강, 금전적인 상처로부터 카리를 통해 회복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성공적인 은퇴를 할 수 있게 카리가 도우미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다. R&R(Recovery& Retire)은 카리코퍼레이션의 이념과 철학이자 비전이다.


 Q. 올해 목표가 있다면?
 오는 9월 본사를 부산에서 서울로 이전할 계획이다.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국내시장의 정착을 우선적으로 이루고 글로벌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바이오밀의 주원료인 유기농 곡물재배확산을 통한 농가생산증대와 함께 제품 업그레이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 것이다.  
 

 “은퇴(Retire)는 여생을 걱정 없이 보낼 수 있는 인생의 성공을 말한다”
 장광선 대표사업자

 Q. 언제 네트워크마케팅을 시작하게 됐고 카리는 어떤 계기로 만나게 됐나?
 80년대 후반 호주에서 거주할 당시 네트워크마케팅을 알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는 모습을 봤다. 시간의 자유, 경제적 자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노후대책 등에 확신을 갖게 되어 1992년부터 한국에서 시작했다. 판매원으로 또 경영자로서 다양한 경험을 했다.

 카리는 올해 초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됐다. 김세원 대표이사를 만났을 때 유연한 인간성과 강인한 정신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 개인적으로 내가 해낼 수 없는 부분을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내 오랜 경험을 함께 공유하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다.

 특히, 글로벌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CEO가 지니고 있어야 할 여러 가지 역량을 다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새롭게 카리에서 둥지를 틀고 사업을 하면 많은 사람들과 성공을 이룰 수 있겠다는 신념을 갖게 됐고 두말없이 카리와 함께하게 됐다.


 Q. 카리와 함께하기로 했을 때 카리는 어떤 상황이었나?
 기존에 있던 사람들이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회사에 상당한 어려움을 주거나 떠난 상태였다. 하지만 그동안 스텝바이스텝으로 많은 준비를 해왔다. 이제 준비가 끝난 만큼 새로운 프로그램, 신제품 등이 출시돼 새롭게 출발하게 됐고 매우 희망적이다.


 Q. 네트워크마케팅은 은퇴가 없는 사업인데 성공적인 은퇴가 시스템에 들어간 이유는 무엇인가?
 국내에서 ‘은퇴’의 개념은 반가운 개념이 아니다. 갑작스럽게 직장에서 퇴직하게 되면 그것도 은퇴로 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양에서는 ‘retire(은퇴)’의 개념은 이제 더 이상 열심히 일을 하지 않아도 편하게 생활하며 지낼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따라서 노후대책을 위해 시간의 자유, 경제적 자유를 말하는 네트워크마케팅에서는 성공적인 은퇴가 필수불가결하다고 말하고 싶다. 네트워크마케팅의 기본원리인 ‘땅을 파고 파이프라인을 연결하는 과정은 정말 어렵지만 파이프라인 연결이 끝나는 순간에 시간과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는 논리에 입각해 R&R 시스템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아프리카 반투족 언어에 ‘우분투(Ubuntu)’라는 말이 있다. ‘내가 너를 위하면 너는 행복해지고 그 행복으로 인해 나는 두 배 더 행복해진다’라는 뜻을 갖고 있다. 서로 협력하고 나누고 도와서 어느 누가 와도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을 갖춘 카리코퍼레이션에서 많은 분들이 ‘우분투’하여 하께 노력하고 나누며 함께 성공하는 많은 은퇴자가 탄생되기를 바란다.


 살아있는 유산균∼!
 바이오밀(BYOMEAL)
 바이오밀은 발아현미상황버섯, 발아대두동충하초, 비스커스 등 효능이 입증된 우수 원료를 주원료로 한 발효생식제품이다. 발아현미의 아라비녹실간과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의 체내 면역세포를 활성화 및 증식시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바이오밀의 1포에는 2500억 마리의 유산균대사산물이 들어 있다.

 

김선호 기자gys_ted@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