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스위스 왕웬친 회장, "건강의 시작은 '영양'에서부터"
HOT NEWS
-
시장 성장의 새로운 동력? 찻잔 속 태풍?
‘맞춤형’ 성장세 더딘 이유는? (下)
2023.06.22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았던 ‘맞춤형’ 시장이 예상보다 더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나마 형성된 시장도 당초 예상과는 다른 모습이다. 소분·혼합이 자유로워지면서 오프라인, 대면 ...
-
‘오픈발’ 사라진 다단계 안정적 성장 도모
올해 문 연 7개 업체 중 뉴유라이프 약진…대부분 한 걸음 한 걸음 ‘다지기’
2023.06.22
속칭 오픈발이 사라지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문을 연 다단계판매업체 7개 사 모두 급속한 매출 성장보다는 점진적인 성장을 택하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특히 관심을 끌었던 퀴아리가 아직까지 영업을 시작하지 않는 바람에 해당 사업을 준비했던 예비 사업자들이 트루비코리아와 캘러리코리아 등지로 흩어지면서 영향력이 분산된 것도 신규 업체들이 점진적인 노선을...
-
시크릿 조직 와해…그룹 별 ‘헤쳐모여’
시너지·퀴아리·인크루즈·힐리로 분산
2023.06.15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사실상 와해됐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까지 남아 있던 일부 조직들이 전통의 강자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와 인크루즈, 공제조합 가입을 타진하고 있는 퀴아리코리아 등으로 흩어진 가운데 마지막까지 남아 있던 조직은 이민우 전 상무가 힐리월드코리아의 지사장으로 옮기는 데 동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6월 12일 힐리월드코리아는...
-
불확실성에 발목 잡힌 맞춤형 화장품
‘맞춤형’ 성장세 더딘 이유는? (上)
2023.06.15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았던 ‘맞춤형’ 시장이 예상보다 더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나마 형성된 시장도 당초 예상과는 다른 모습이다. 소분·혼합이 자유로워 지면서 오프라인...
-
‘온라인’ 놓아야 하나, 취해야 하나
“직접 만나야 효과적”…소비자는 비대면에 익숙
2023.06.15
다단계판매업계에서 ‘온라인’의 활용도가 줄어들고 있단 분석이 나온다. 집합금지 등으로 대면영업이 불가능했던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인스타그램, 유튜브, 줌 등은 소비자를 유치하는 주된 통로였으나, 엔데믹 국면...
-
다단계社 청년 직원들 “근로환경 만족한다”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 임금 등 부정적 인식도 변화
2023.06.15
다단계판매업체에 근무하고 있는 20·30대 직원들의 근로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청년들은 특히 다른 유통업체에 비해 높은 수준의 임금과 복지, 근로시간 등에 크게 만족했고, 이러한 점은 기존에 갖고 있던 다단계판매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에도 일조했다고 응답했다. 역세권 사무실, 월세·학원비 지원 등올해로 2년 차인 30대 직...
-
시크릿, 제품 판매 중단…사실상 폐업 수순
잔류 리더들 다른 회사로 이적 검토 중
2023.06.02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지난 5월 31일부터 제품 판매를 중단하면서 폐업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특히 2~3주가량 후원수당을 지급받지 못하는 와중에 끝까지 회사를 믿고 남아 있던 회원들마저도 다른 회사로...
-
건강기능식품 베껴야 산다?
경기 침체에 카피캣 제품 쏟아져
2023.06.01
전반적인 경기 침체로 올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세도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업체들도 새로운 기능성 원료보다는 이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원료나 브랜드에 편승한 제품을 출시하는 경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