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치엘글로벌(대표 이동률)이 지난 6월 9일 서울 강남 부띠크모나코에서 ‘비즈니스 센터 그랜드 오픈’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의 새 장을 활짝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엘글로벌 임직원과 약 200명의 사업자가 참석해 축하의 자리뿐 아니라, 향후 회사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연구개발 역량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첨단 연구개발과 혁신의 선두주자
지난해 5월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에 진출한 에이치엘글로벌은 신뢰를 기반으로 투명한 영업기반 시스템과 과학적 연구에 근거한 제품 경쟁력을 동시에 내세운다. 이런 전략의 핵심에는 모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의 R&D 파워가 자리한다. 기업 역량과 성장 비전뿐만 아니라, 회원·소비자들에게 안전과 효능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는 셈이다. ▷ 대강의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2000년 설립 이후 기능성 원료 개발, 식약처 개별인정 글로벌 특허 획득, 파이토 케미컬과 그린바이오 소재 연구에 투자해 왔다. 특히 액상·분말·정제 제품의 GMP 제조 인프라를 바탕으로 2021년 국내 최초로 식약처 개별인정원료 CDMO(위탁개발생산기관) 사업에 공식 진출했으며, 지난해 7월에는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보건복지부 주관 DTC(소비자 대상 직접) 유전자 검사기관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이처럼 에이치엘사이언스의 핵심 역량은 단연코 ‘기술력’이다. 오랜 기간 축적된 연구 데이터와 업계 최초의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 맞춤형 건강기능식품과 원천 바이오별 연구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제품이라는 본질에 충실하고, 과학 기반의 연구개발로 신뢰를 쌓는다’라는 에이치엘사이언스의 기업 철학은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에서 에이치엘글로벌의 대체 불가한 경쟁 우위로 평가된다.
‘혁신 거점’ 강남 센터에서 글로벌로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부띠크모나코는 강남역 9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로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내부는 대리석 바닥에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꾸며진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을 조성했다. 여기에 정기적인 미팅과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강의장과 소규모 미팅룸, 에이치엘글로벌 전 제품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 카페테리아
강남 비즈니스 센터는 에이치엘글로벌에 단순한 업무 공간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의 새로운 ‘거점’이자 에이치엘사이언스의 기술, 철학, 연구개발 역량이 집결된 공간이다. 에이치엘글로벌 강남 비즈니스 센터 오픈식은 신승현 본부장의 사회로 시작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약 200여 명이 참석해, 화려한 분위기 속에서 그랜드 오프닝의 막이 올랐다. 본격적인 비즈니스 센터 오픈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과 대형 다과상이 차려진 가운데 식순에 따라 에이치엘글로벌과 모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역량을 담은 다양한 홍보 영상물이 상영됐다. 영상에서는 대표 기능식품 브랜드인 ‘조인트100 액티브’와 이를 홍보하는 모델 안정환의 건강 철학, 간 건강기능식품 ‘닥터슈퍼칸’과 배우 현빈의 모델 스토리, 에이치엘사이언스의 R&D 역량, 자체 GMP 생산시설,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 CDMO 진출, DTC 유전자 서비스의 혁신적 경쟁력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 ▷ 왼쪽부터 조인트100 액티브, 프리미엄 황후의 석류진, 혈당 컷 다이어트 디카카·카카 특히 에이치엘사이언스가 보유한 48건 이상의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받은 원료 특허, 그리고 ‘그린바이오’ 원천기술,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는 한국 건강기능식품과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을 움직일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시헌 영업총괄 이사는 축사를 통해 “에이치엘글로벌은 단순한 유통회사를 넘어 기술과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며 “CCM(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16년간) 인증, DTC 유전자 검사기관 공식 인증 등은 업계에서 유일무이한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에이치엘사이언스의 단단한 기술력과 연구력을 바탕으로 에이치엘글로벌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국내 성공 경험을 해외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DTC 유전자 검사기관 공식 인증은 사업자와 소비자에게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도록 한다. 개인 유전자 정보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손정아 의장은 “‘바른 먹거리’를 먹는 단순함의 실현이 에이치엘글로벌과 우리의 사업 철학”이라며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건강 브랜드로 도약하는 그날까지 사업자 모두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미팅룸 에이치엘글로벌은 이번 강남 비즈니스 센터 오픈을 통해 현장을 기반으로 한 리더 육성, 고객 서비스 강화, 그리고 직접적 파트너십의 ‘아지트(거점)’ 역할을 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젊은 사업자와 중견 리더들의 활발한 네트워킹, 신제품 발표, 세미나, 교육 등 사무 오피스의 본질 그 이상을 실현하고자 한 것이다. 오픈식 후에는 다과와 미니 설명회 등 ‘화합의 마당’이 꾸며지며 현장 참가자들의 소속감과 유대감을 크게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