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 견학 시설 리뉴얼

  • 최민호 기자
  • 기사 입력 : 2025-06-10 10:14
  • x

지속가능한 식문화 체험 강화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두부공장의 고객 견학 시설을 리뉴얼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의 음성 두부공장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풀무원 팩토리는 고객이 제품 생산 과정과 물류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무료 견학 프로그램으로, 2008년 첫 운영 이후 작년까지 누적 체험객은 35,000여 명에 이른다.


이번 견학 시설 리뉴얼은 두부공장 견학 프로그램 참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식문화 체험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먼저 공장 3층에 위치한 쿠킹 스튜디오에는 체험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으로 요리 만들기 과정을 볼 수 있는 모니터와, 고객이 원하는 두부를 시식해 볼 수 있는 시식대를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풀무원지구식단 캐릭터 두식이를 활용한 포토존을 스튜디오 외부에 새롭게 마련해
,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 공장 옥상에는 프로그램 참여 고객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편히 쉴 수 있는 친환경 휴식 시설 팩토리 가든을 조성했다. 해당 공간에는 휴게 시설과 함께 콩을 직접 심고 가꿔볼 수 있는 텃밭 체험존이 설치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색다르고 의미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풀무원 이옥규 공장견학 담당자는 고객 체험 만족도는 물론, 지속가능한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견학 시설을 새롭게 단장했다앞으로도 팩토리 가든을 활용한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며, 음성 두부공장이 지속가능한 식문화 확산을 이끄는 대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