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시그니처 제품’으로 돌파구
브랜드 개발의 든든한 파트너, 트라이몽키

최근 국제통화기금(IMF)이 발표한 ‘세계 경제 전망’에서 한국의 경제 성장률을 기존 2.0%에서 1.0%로 대폭 하향 조정했다. 국내 정치 불확실성에 따른 내수부진과 고환율이 겹치면서, 한국 경제가 제조업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침체의 늪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원자재 가격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서 ‘합리적인 원가 구조’와 ‘브랜드 차별화’라는 두 가지 과제 앞에 직면해 있다.
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시그니처 제품’을 통해 돌파구를 찾는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주)트라이몽키(대표이사 이종현)이다.
20년 이상 직접판매업계에서 브랜드 기획과 제품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트라이몽키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기획, 개발, 생산, 마케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OEM·ODM 경험 부족한 기업을 위한 ‘브랜드 동반자’
대다수의 직접판매 기업은 마케팅과 영업에 집중하느라 상품 기획이나 개발 전담 인력이 부재한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브랜드 기획부터 원가 관리, 개발, 생산에 이르는 과정을 오롯이 OEM·ODM 제조사에 대부분 의존하게 된다. 이는 자사 브랜드의 독자성이나 주체성 부재로 이어지기 쉽다. 이런 방식으로 신제품을 계속 추가하다 보면 당초 의뢰사가 의도했던 콘셉트나 방향보다는 OEM·ODM 제조사의 특징만 반영돼 제품의 변별력이 떨어진다. 일반 소비자는 모르고 회원들만 아는 ‘그들만의 제품’에 머물게 되는 것이다.
트라이몽키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기획 초기 단계부터 원가 관리까지 밀착 협업하며 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자체 보유한 특허 원료와 조성물을 통해 불필요한 로열티를 줄이고 합리적인 생산원가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화장품 조성물인 ‘카카두플럼 추출물’은 트라이몽키가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특허 소재다. ‘카카두플럼 추출물’은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항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지속적으로 수소가 발생돼서 피부 미백과 리프팅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특허 소재도 보유 중이다.
이미 ‘카카두플럼 추출물’ 특허를 활용한 화장품 라인과 지속적으로 수소가 발생되는 피부 미백 리프팅 특허 소재 제품은 고기능성 성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화해 판매되고 있다.
단순 생산 넘어 교육과 콘텐츠까지 지원
트라이몽키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기획 초기 단계부터 원가 관리까지 밀착 협업하며 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자체 보유한 특허 원료와 조성물을 통해 불필요한 로열티를 줄이고 합리적인 생산원가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화장품 조성물인 ‘카카두플럼 추출물’은 트라이몽키가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특허 소재다. ‘카카두플럼 추출물’은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항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지속적으로 수소가 발생돼서 피부 미백과 리프팅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특허 소재도 보유 중이다.
이미 ‘카카두플럼 추출물’ 특허를 활용한 화장품 라인과 지속적으로 수소가 발생되는 피부 미백 리프팅 특허 소재 제품은 고기능성 성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화해 판매되고 있다.
단순 생산 넘어 교육과 콘텐츠까지 지원
트라이몽키는 직접판매업계에서 약 20년간의 사업경력을 통해 신규 브랜드 론칭, 상품 기획부터 개발,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진행했던 인원들로 구성된 브랜드 개발사다.
이처럼 숙련된 인재풀과 오랜 업계 경력을 바탕으로 단순히 제품을 생산해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상품 교육자료, 이미지, 영상 콘텐츠, 온라인 방송 운영까지 지원하며 기업의 내부 마케팅 역량까지 함께 키워준다. 제품 교육 강의 교안 제작부터 라이브 방송 스크립트까지,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단순히 개발업무를 일회성 공급이라 여기지 않고 지속적인 지원과 협업을 통한 공생을 지향하고 있다.
이에 대해 트라이몽키 관계자는 “트라이몽키는 그동안 직접판매업계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품개발과 마케팅에 여전히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과 함께 고민하는 일종의 개발부서 같은 곳”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3만 6,000원에 공급되는 유산균 제품이 부담스러운데 보장균수를 줄여야 할까요?”라는 실무적인 고민에도 구체적인 원가 구조와 대안을 제시해 주는 것이 트라이몽키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이처럼 제품개발과 마케팅까지 트라이몽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다면 문의(1833-5702)하면 된다.
이처럼 숙련된 인재풀과 오랜 업계 경력을 바탕으로 단순히 제품을 생산해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상품 교육자료, 이미지, 영상 콘텐츠, 온라인 방송 운영까지 지원하며 기업의 내부 마케팅 역량까지 함께 키워준다. 제품 교육 강의 교안 제작부터 라이브 방송 스크립트까지,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단순히 개발업무를 일회성 공급이라 여기지 않고 지속적인 지원과 협업을 통한 공생을 지향하고 있다.
이에 대해 트라이몽키 관계자는 “트라이몽키는 그동안 직접판매업계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품개발과 마케팅에 여전히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과 함께 고민하는 일종의 개발부서 같은 곳”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3만 6,000원에 공급되는 유산균 제품이 부담스러운데 보장균수를 줄여야 할까요?”라는 실무적인 고민에도 구체적인 원가 구조와 대안을 제시해 주는 것이 트라이몽키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이처럼 제품개발과 마케팅까지 트라이몽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다면 문의(1833-5702)하면 된다.
새로운 브랜드 개발 고민은 줄이고 실행은 빠르게
직접판매 기업이 새로운 브랜드 개발을 위해 제조사에 의뢰할 때 기술력과 보유한 소재를 통한 응용력, 원가 분석 노하우 등이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트라이몽키는 “제품을 개발하면서 원가를 줄이기 위해 원료나 성분을 희생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키며, 제조사나 공급사로부터 받는 납품가가 최종 판매가 책정에 어려움이 되지 않도록 조율하고 협의하는 내부 상품 개발부서의 역할도 해준다.
침체의 늪에 빠진 직접판매 기업이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과 매출 성장을 동시에 꾀하고자 한다면, 기존의 제조사 의존적 방식을 벗어나 브랜드 철학과 기획이 살아있는 제품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트라이몽키는 기획, 개발, 교육, 마케팅까지 통합적으로 운영 가능한 ‘브랜드 개발 파트너’로서, 신생 기업부터 중견 기업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탁월한 선택지다.
트라이몽키 관계자는 “지금이야말로 기업들이 진정한 브랜드 파트너와 함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트라이몽키와 같은 직접판매 전문 아웃소싱 전문기업의 필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침체의 늪에 빠진 직접판매 기업이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과 매출 성장을 동시에 꾀하고자 한다면, 기존의 제조사 의존적 방식을 벗어나 브랜드 철학과 기획이 살아있는 제품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트라이몽키는 기획, 개발, 교육, 마케팅까지 통합적으로 운영 가능한 ‘브랜드 개발 파트너’로서, 신생 기업부터 중견 기업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탁월한 선택지다.
트라이몽키 관계자는 “지금이야말로 기업들이 진정한 브랜드 파트너와 함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트라이몽키와 같은 직접판매 전문 아웃소싱 전문기업의 필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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