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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건강생활, ‘CCM 명예의 전당’ 올라

  • 최민호 기자
  • 기사 입력 : 2024-12-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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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오경림)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CCM 명예의 전당부문 표창을 받았다.
 

올해 인증서 수여식에서 명예의 전당에 오른 풀무원건강생활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소비자 접점이 많은 방문판매사업과 맞춤형 건강식품 등을 운영하는 업의 특성에 맞게 소비자중심경영을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 있다
.


풀무원건강생활은 명예의 전당 평가에서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확고한 실천 의지 제품의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노력 가맹점, 파트너사와 동반상생을 위한 교육 지원 VOC 분석을 통한 개선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4
1월 풀무원건강생활은 소비자중심경영 전문부서인 CX(Customer eXperience)팀을 신설하여 고객 문의에 24시간 이내 빠르게 대응하고, 자체적인 클레임 등급 및 처리기준을 재수립함으로써 VOC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 식품 산업 최고 전문가인 식품기술사를 채용해 정부기관의 제도 정책 및 법규 제·개정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내부 임직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법규 교육을 진행하는 등 부당광고 리스크 예방에 힘쓰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풀무원건강생활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에 대해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도록 고객에게 한 약속을 지키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CCM(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펼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법정 인증 제도다. 명예의 전당은 CCM 인증을 7회 이상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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