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이스 산업 집중 지원 나선다
올해 90억 원 투입, 관광객 120만명 목표

서울시가 올해 ‘마이스 관광객 120만 명 달성’을 목표로 집중 지원과 투자에 나선다고 2월 14일 밝혔다.
시정과 관계가 깊은 행사는 초기부터 시가 참여하여 유치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는 한편 잠재력 있는 행사에는 전문 컨설팅과 예산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또 라스베이거스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처럼 서울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대표 전시회·국제회의를 육성하고 마이스를 포함하여 비즈니스와 여가를 겸한 ‘블레저(Bleisure) 관광 시장’ 활성화도 유도한다.
서울시는 마이스 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예산을 전년(77억 원) 대비 15% 이상 늘어난 총 90억 원을 투입하고 ▲마이스 행사 유치·개최 ▲마이스 유치 마케팅 ▲국제 이벤트 ▲블레저 관광 육성 ▲ESG 컨설팅 등 분야를 대폭 확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은 9년 연속 ‘세계 최고 마이스 도시’로 선정되며 국제적 영향력을 확보해 온 만큼 분야별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마이스 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마이스 산업은 행사 유치와 개최에 투입되는 지원 대비 경제적 파급효과가 300배에 이르는 효자산업”이라며 “올해 ‘마이스 관광객’ 120만 명 유치 목표를 달성하고, 관련 산업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강화하여 서울관광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 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