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ESG 경영 평가 ‘A등급’ 획득
“ODM 업계 최초”…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향
코스맥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하는 2021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오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월 1일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003년부터 기업지배 구조 평가를 실시해 왔으며 지난 2011년부터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ESG 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올해 ESG 평가는 950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 평가를 바탕으로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65개사에 S·A+·A·B+·B·C·D까지 총 7개 등급을 부여했다. 그중 A등급을 받은 회사는 171개사(약 22%)다.
코스맥스는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ESG경영 종합 A등급을 평가 받았다. 세부적으로 ▲환경 부문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B+등을 받아 지난해보다 항목별 한 단계 상향되는 성과를 얻었다.
앞서 코스맥스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대응 전략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감축 노력 등을 평가하는 국제 비영리기구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발표한 '2020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B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오는 2025년까지 온실가스를 30% 이상 감축하고 CDP A등급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과 사용을 늘리기 위해 SK케미칼, 우성플라테크, 레시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모든 임직원이 동참하는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ESG 의제를 발굴하고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TOP 10
-
1
<건강칼럼> 건강과 행복에 좋은 식단으로 생체시계를 맞춰야 한다
-
2
시너지코리아, 청주 트레이닝 센터 오픈…새로운 도약 선언
-
3
(주)씨엔커뮤니케이션 - 다단계판매업 공제계약 해지
-
4
“방판법 시행령 개정안은 미봉책” 비판
-
5
건강기능식품 시장 직접판매 점유율 7.6%
-
6
(주)셀럽코리아 - 다단계판매업 신규 공제계약 체결
-
7
직판조합 노성희·장수봉 차장, 소비자의 날 공정위 표창
-
8
한국허벌라이프, ‘2024 희망더하기 자선야구대회’ 후원
-
9
뉴스킨, 중국청소년아동기금회에 100만 위안 기부
-
10
유니시티코리아, 우리WON 프로농구단과 후원 협약 체결